두피 다한증에 처방 가능한 약이 있나요?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나는데처방받을수 있나요?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나는데처방받을수 있나요?
AD
두피에서 땀이 많이 나는 증상(두한증)은 다한증의 일종으로, 약물 치료가 가능합니다. 다한증 치료를 위한 약물로는 주로 항콜린제가 사용되며, 이는 땀 분비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두피 다한증 치료를 위해 가까운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등에서 대면 진료를 받아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는 비대면 진료를 통해서도 다한증 약 처방이 가능합니다. 다한증 치료제는 사후피임약, 마약류, 향정신성의약품, 오남용우려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지 않아 비대면으로도 처방 받을 수 있습니다. 약물 외에도 국소 치료 방법으로 알루미늄 클로라이드 용액을 도포하거나, 보톡스 주사를 통해 땀 분비를 억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약물 치료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 후 본인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손과 발에서는 평상시에도 땀이 주륵주륵 흐르며 심하면 끈적거리는 땀까지나서 손발을 매우 자주 씻게됩니다. 약으로는 글리코 피롤레이트를 매일 식전 4시간에 복용하고 하지만 손발에 땀나는건 멈출수가 없네요. 적정량 나는건 괜찮다만, 너무많이 나는게 문제네요.. 바르는약인 드리클로도 발라봤지만 손이 너무 답답하고 따가워서 효과를 제대로 보지도 못하네요. 글리코피롤레이트나 디트로판같은 먹는약으로 효과를 크게볼수있는 다한증을 좀 줄일수있는 약이있을까요 ? 한약은 먹어봤지만 효과가없었습니다
전신 다한증때문에 명문제약 글리코피롤레이트 처방받고싶은데 처방 될까요?
요즘 여름이 되면서 밖을 나가기만 하면 옆에서 친구들이 씻고 머리 안 말렸냐고 할 정도로 온 몸에서 땀이 많이 납니다. 혹시 이런 다한증에 글리코피롤레이트가 도움이 된다고 봤는데 처방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