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독감에 해열제 복용 후 열이 안 내릴 때 대처법은?
어제 b형독감 확진받았는데 3시에 점심약 먹었는데 열이 안떨어져요 먹은지 두시간 됐는데 39.1 이네요 중1이고 50키로 뭘 먹여야 할까요 점심약 성분 모사틴정 5.29mg 1정 삼남아세트아미노펜정500밀리그람 1정
어제 b형독감 확진받았는데 3시에 점심약 먹었는데 열이 안떨어져요 먹은지 두시간 됐는데 39.1 이네요 중1이고 50키로 뭘 먹여야 할까요 점심약 성분 모사틴정 5.29mg 1정 삼남아세트아미노펜정500밀리그람 1정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B형 독감으로 인한 고열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독감은 초기에 약을 복용해도 하루이틀 정도는 열이 잘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재 복용 중인 약물 중 삼남아세트아미노펜정은 해열진통제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세타미노펜 계열과 이부프로펜 계열의 해열제를 교차 복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두 약물 간에는 2~3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고열이 지속되고 약을 복용해도 열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면, 특히 39도 이상의 고열이 계속된다면 추가적인 의료 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병원에 재방문하여 약 조정을 받거나, 증상이 심각하게 악화된다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보세요.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이 중요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몸을 닦아주는 것도 체온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이가 30분 전 해열제를 먹었는데도 열이떨어지지 않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독감은 해열제복용해도 열이 안떨어지나요? 열이 떨어지기도하나요?

21개월아기 13일아침부터 고열났어요.38~39도 14일 7시 해열제복용 오후1시복용 저녁6시30분복용 열이 내리질 않아요.계속 38도 후반입니다 병원에선 목과 코가 부었데요.감기온거같다는데 답답한건 왜 해열제먹는데 2일동안 열이 안내릴까요.ㅇ계속 지켜봐야할지 모르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