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은 냅두면 사라져?
각질은 냅두면 사라져? 몇주동안 고생이야 스크럽이나 뭘할수록 더 생겨
각질은 냅두면 사라져? 몇주동안 고생이야 스크럽이나 뭘할수록 더 생겨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각질이 자연적으로 사라지는 경우도 있지만, 피부의 턴오버 주기가 약 28일 정도이기 때문에 각질이 완전히 없어지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스크럽을 너무 자주 하거나 강하게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이는 오히려 각질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각질 제거를 위해서는 자극이 가지 않는 순한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고, 세안 후에는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각질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질환에 맞는 적절한 외용제의 처방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컨이나 히터를 직접적으로 쐬지 않도록 주의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보습에 신경 써 주시고, 생활 습관 교정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면 가까운 피부과 내원 또는 병원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음순 바로 옆 사타구니가 접히는 부분에 뾰루지같은게 났어요. 완두콩 만한 볼록한 멍울이 만져지고 만지면 많이는 아니고 조금 불편하게 아파요… 가만히 냅두면 아프지 않아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까요? 오늘 새벽에 처음 발견했어요.

발톱에 피멍 같은게 보여요. 양쪽 다 아팠다가 지금은 안 아픈데 한 쪽에 크게 피멍이 보이네요. 냅두면 알아서 사라질까요?

귀에서 바스락 소리가 나는데 아무래도 귀지 때문인거같은데 가만히 냅두면 사라지나요 귀지때문이 아닐 수도있나요 얼마 전에 귀파긴했거든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