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 질염 진단 후 질내 덩어리 제거 가능할까요?
칸디다 질염을 진단받았는데 자꾸 누런 덩어리가 나와 불편합니다. 깨끗한 면봉으로 입구 주변과 질 안쪽의 덩어리들을 제거해도 될까요?
칸디다 질염을 진단받았는데 자꾸 누런 덩어리가 나와 불편합니다. 깨끗한 면봉으로 입구 주변과 질 안쪽의 덩어리들을 제거해도 될까요?
칸디다 질염 진단을 받으셨다면, 질 내 덩어리는 칸디다 질염으로 인해 나타나는 덩어리진 흰색의 불투명한 냉이나 두부찌꺼기나 치즈 덩어리처럼 보이는 분비물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덩어리는 불편함을 줄 수 있지만, 질 내부를 자극하거나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면봉이나 다른 도구를 사용하여 직접 제거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대신, 칸디다 질염 치료를 위해 의사가 처방한 항진균제 치료를 충실히 따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분비물이 줄어들고 증상이 개선될 것입니다. 만약 불편함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추가적인 진료를 받기 위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치료 방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질 내부를 직접 청소하거나 조작하는 것은 감염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번씩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건강한 질 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면역력 강화, 외부 세균 방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질문 : 질 입구가 흰색일 수도 있나요? 현재 증상 설명 : 몇달 전 칸디다 질염 진단 받았습니다. 치료 후 관리는 계속 해주고 있는 상황으로 현재는 질이 가렵지 않아요. 그런데 치료 후 질 입구를 유심히 보게 되어서 깨닫게 되었는데 질 입구가 흰색이더라고요. 염증이 덮힌 것처럼 입구가 하얗게 되어 있어서... 이게 칸디다 질염 탓인지, 아직 치료가 덜 된 건지 궁금합니다. 진단 전에는 질 쪽을 유심히 살펴보진 않아서 원래부터 이 색이었는지 잘 모르겠어요. 질 입구가 하얀색일 수도 있는지요?
칸디다 질염이 컨디션 안 좋을 때 마다 올라오는데 원래 냄새는 별로 없고 가려움증이랑 치즈같은 냉만 있었거든요 근데 갑자기 질에서 비린내가 납니다 혹시 칸디다 질염 증상에서도 질 냄새가 비린내가 나는 증상이 있을까요?
질 내에 침이 들어가는 것으로 칸디다 질염에 걸릴 수 있나요? 첫 관계 전에는 한번도 걸린 적이 없는데 관계 후에 칸디다가 자꾸 재발합니다 ㅠㅠ 콘돔 사용은 항상 하고있는데 남자친구가 삽입 전에 항상 침을 발라서 삽입하는데 그게 문제가 되는 것 같아서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