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진단 후 생리 전 노란냉이와 피, 항생제 복용은 필요한가요? 생리가 지연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며칠전 약한 질염 진단을 받았고 지금은 생리직전인데 이삼일간 노란냉이 나왔어요 항생제 먹어야 할까요? 그리고 아랫배 나오고 피도 어제부터 비치는데 생리가 터지질 않네요. 왜 그런걸까요?
며칠전 약한 질염 진단을 받았고 지금은 생리직전인데 이삼일간 노란냉이 나왔어요 항생제 먹어야 할까요? 그리고 아랫배 나오고 피도 어제부터 비치는데 생리가 터지질 않네요. 왜 그런걸까요?
질문자님,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질문자님이 질염 진단을 받고 노란 냉이 나오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질염은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을 원인으로 발생해요. 세균성 질염의 경우 잦은 성관계나 질세척 등으로 질 내 정상적인 유산균이 사라지게 되었을 때 혐기성 세균의 과도한 번식이 일어나면서 생기는 질환이에요. 노란 냉이 나오는 것은 생선비린내가 나는 노란색 혹은 회색의 분비물 양상을 보이며, 여성들에게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생리 전이나 성관계 후 노란색의 냄새나는 분비물의 양이 증가하기도 해요. 이럴 경우 항생제 치료를 통해 쉽게 호전이 되기도 하는데요. 질문자님의 생리가 터지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질염이나 약물 복용 등으로 인해 생리 주기가 변할 수 있어요. 항생제를 복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질문자님의 상황을 직접 보고 판단할 수 있는 의사의 조언이 필요해요. 만약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하지 않게 되면 염증이 주변으로 번지면서 자궁경부염, 골반염 등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결론적으로, 질문자님의 노란 냉과 생리가 터지지 않는 상황은 질염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항생제 복용 여부는 의사의 진료를 통해 결정해야 합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상황을 상세히 설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라요.
꼭 확인해주세요.
지난달 세균성 질염으로 항생제 2일치를 먹고 괜찮아졌더니 이번달 생리후 배란기때가 되니 냉이 물처럼 많고 노란빛?을 띄는데 이번에도 항생제 처방만으로 나을까요..
노란 냉이 나오는데요 많이는 아니고 소량으로 나와요 평소에는 안나왔는데 생리 2주전부터 나왔구요 항상 노란건 아니고 투명한 냉 나올때가 더 많아요 산부인과에서 std 12종하고 전부 받았는데 아무것도 안나왔구요 병원에서는 생리전에는 질염증상이 있을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 왜 그런걸까요?
세균성 질염이 있어서 항생제 복용 3일 했다가 생리 하구 끝나니까 코로나에 걸럈어요ㅠ (병원에 못가니까) 면역력이 약해졌는지 노란색 냉이 나와서 산부인과에서 처방해주신 항생제 점심 저녁 복용했는대 노란색 냉이 울컥 하고 나오는데 정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