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플루캡슐 복용 후 구토 시 주사치료로 변경 가능할까요?
만4세 남자아이가 a형독감판정받고 건플루캡슐30mg 처방받아 알약삼키기 어려워 캡슐제거후 가루를 물에 타서 점심 전 먹이고나서 30분뒤에 식사하다가 토했습니다. 아무래도 먹기 힘든거같은데, 먹는약 취소하고 내일 주사치료로 바꿔서 독감치료받아도되나요?
만4세 남자아이가 a형독감판정받고 건플루캡슐30mg 처방받아 알약삼키기 어려워 캡슐제거후 가루를 물에 타서 점심 전 먹이고나서 30분뒤에 식사하다가 토했습니다. 아무래도 먹기 힘든거같은데, 먹는약 취소하고 내일 주사치료로 바꿔서 독감치료받아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가 약을 먹고 구토하셔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독감 치료제를 복용하다가 구토로 인해 약 복용이 어려운 경우, 주사 치료로 변경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은 약 복용이 어려울 수 있어 이런 경우 주사 치료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약을 한 번 복용하고 구토했다고 해서 바로 주사 치료로 변경하기보다는 먼저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아이의 상태를 확인하고 약 복용 방법을 조정하거나, 필요하다면 주사 치료로 변경하는 등 적절한 치료 방법을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주사 치료는 병원에서 이루어지므로 내일 병원을 방문하셔서 아이가 약을 복용하기 어려운 상황을 설명하고 상담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질 곰팡균약을 (플루콘캡슐3알) 어제(13일) 오후4시 쯤에 복용했는데 지금 타이레놀을 복용해도 괜찮너요)

플루콘캡슐 복용하려고 하는데 심장질환 및 전해질이상자는 부정맥일으킬 가능성이있다는 경고문이 있는데 심장에는 이상없는 심실조기수축 부정맥이 있는데 복용해도될까요?

플루콘캡슐 약 처방받아서 먹었는데 임신준비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