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직전에 나타나는 갈색냉은 정상적인 현상으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하지만, 갈색냉이 생리 주기와는 상관없이 불규칙적이고 지속된다면 몇 가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호르몬 불균형: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호르몬제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여성질환: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 난소 증후군, 골반염, 혈액응고장애 등의 질환으로 인한 출혈일 경우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의 대면진료가 필요해요.
마지막 생리가 3월 13일부터 20일까지였고, 그 이후로 지속적으로 갈색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 특히 생리통이 심하다면, 자궁 내막증이나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성관계 여부와 관계없이 이러한 증상은 의학적 평가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이 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증상을 자세히 듣고 필요한 경우 진찰, 초음파 검사, 혹은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