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양이 적고 갈색빛, 경구피임약 11일차 피임확률은?
생리 양이 애매해서 양이 너무 적고 색이 갈색빛이 돌아 제대로 나올때까지 가디리다 지쳐 그날부터 경구피임약을 복용해서 오늘부로 11일차인데 피임확률이 어느정도 될까요?
생리 양이 애매해서 양이 너무 적고 색이 갈색빛이 돌아 제대로 나올때까지 가디리다 지쳐 그날부터 경구피임약을 복용해서 오늘부로 11일차인데 피임확률이 어느정도 될까요?
경구피임약 복용을 시작한 후 일주일이 지나면 피임 효과가 발생하므로, 11일차인 현재, 정상적으로 매일 약을 복용하셨다면 피임 효과는 이미 활성화되어 있을 것으로 보여요. 그러나 생리 양이 적고 색이 갈색인 경우는 경구피임약 복용으로 인한 생리양 감소일 수 있으며, 이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해요. 또한, 경구피임약 복용 후 처음 3개월 동안은 부정출혈이 나타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출혈의 양이 많고, 그 기간이 길어진다면 투약을 중지하고 약을 처방 받은 의사,약사와 상의할 필요가 있어요. 이로 인한 불안감이 크실 경우 닥터나우 앱 메인 -> 과목 진료 -> 산부인과로 진료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야즈 피임약을 두팩째 복용하고 있습니다. 첫팩을 복용하다가 생리를 하게 되었고 평소보다 양이 훨씬 적고 빨리 끝나는 듯 하였으나 팬티 라이너를 붙이고 다녀야할 정도의 소량의 생리혈이 생리 시작 후 일주일 기간동안 나왔습니다.(생리 시작 3일후부터 7일까지 팬티라이너 사용) 그러다가 생리가 끝난 듯 하여 콘돔 착용한 채로 관계를 하였는데 소량의 출혈이 생겼고 팬티 라이너 착용할 정도의 소량이 하루 지속되었습니다. 그 후 하루는 출혈이 없다가 어제 밤부터 소량의 갈색빛 피가 살짝 팬티에 묻고 소변 보고 닦을 때도 미세하게 갈색빛 피가 묻어나오는데 정황상 질이나 자궁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아니면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일까요?
평소 생리주기는 규칙적인 편에 속하고 비가임기였던 3월 21일에 첫관계 이후 생리예정일인 3월 25일까지 아랫배가 아프고 자궁이 부은 듯한 느낌이 들었다가 괜찮아졌구요, 3월 30일까지 생리를 하지 않다가 오늘 생리통처럼 아랫배 통증과 같이 피가 나왔어요. 근데 생리 1일차라 그런진 몰라도 생리통이 있고 양이 적고 연한 갈색빛이 돕니다. 관계한 지 10일이 넘었는데 혹시 이건 착상혈일까요?
부정출혈이 2주가량 지속될 수 있나요? 사후피임약 복용 일주일 후 적은 양의 갈색빛 부정출혈이 있었는데, 오늘부터는 갑자기 붉은핏빛의 부정출혈이 있는데 내원해 봐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