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 후 나타난 임파선염, HIV와 무관한 가능성은?
항생제를 먹고 임파선염이 나으면 HIV로 인한 임파선염이 아닐 수 있나요....
항생제를 먹고 임파선염이 나으면 HIV로 인한 임파선염이 아닐 수 있나요....
항생제를 복용하신 후 임파선염 증상이 호전되었다면, 그것은 세균 감염에 의한 임파선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HIV로 인한 임파선염은 일반적으로 항생제로는 치료되지 않기 때문에, 항생제에 반응하여 증상이 나아졌다면 HIV와는 관련이 없을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HIV 감염 여부를 확실히 알기 위해서는 항체가 형성되는 시기를 고려하여 적절한 시기에 HIV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HIV 감염 후 6~12주가 지나면 항체가 형성되어 검사를 통해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이 점을 참고하시고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항생제 약을 복용하였으나 효과가 없어서 임파선염 진단받았는데 후시딘 바르려고 합니다.
반복적인 질문 죄송합니다 압통이 있는 임파선염이 생겨 병원에 갔더니 구내염 때문일 거란 말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hiv 감염일까봐 너무 걱정됩니다.. 저번달에 콘돔 없이 항문성교를 했거든요 그리고 구내염이 생긴 시기랑 임파선염이 생긴 시기랑 거의 겹쳐서.. 원래 구내염이랑 임파선염이랑 거의 동시에 나타나나요? 그리고 압통이 있으면 hiv 감염으로 인한 임파선염이 아닐 수 있나요?
hiv일까봐 너무 무섭습니다.. 한달 전에 감염경로가 확실한 이벤트가 있었고요.. 현재 증상으로는 임파선염만 있습니다 병원에선 구내염으로 인한 임파선염일 거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항생제를 3번 먹었는데도 점점 심해지기만 합니다 멍울의 개수도 늘어났습니다 압통도 심하고 열감도 있습니다 뒷목도 아픕니다 임파선염이 이렇게 심한 건 처음이라 당황스럽습니다 최근에 스트레스를 극심하게 받은 일이 있었어서 그것 때문에 임파선염이 생긴 게 아닐까 싶기도 하지만.. 원래도 면역력이 약해서 잘 아프고 습진도 자주 생기거든요 그래도 hiv일까봐 너무 무섭습니다... hiv 초기증상일까요 아니면 그저 스트레스와 구내염으로 인한 임파선염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