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과 치핵 진단 후 변이 가늘어지고 혈변, 점액변 증상은?
치열과 치핵을 진단 받았는데 혈변과 점액변을 보며 전보다 변이 많이 가늘어졌습니다. 이것도 증상 중 하나인가요?
치열과 치핵을 진단 받았는데 혈변과 점액변을 보며 전보다 변이 많이 가늘어졌습니다. 이것도 증상 중 하나인가요?
치열과 치핵 진단을 받으셨다면, 변이 가늘어지고 혈변, 점액변을 보는 증상은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열은 항문이 좁아지는 경우 단단한 변을 볼 때 항문이 찢어지며 통증과 출혈이 있는 것을 말하기 때문에 변이 가늘게 나올 수 있어요. 혈변과 점액변은 치핵이나 치열로 인한 출혈과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변의 굵기 변화와 함께 나타난다면 대장이나 직장의 다른 질환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대장내시경과 같은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일 경우 점액질 과다 생성 및 복통, 설사, 변비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과식, 고지방식품, 담배, 커피 제한하기, 규칙적인 식사 하기, 편안한 마음 가짐 갖기, 스트레스 해소하기,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휴식 취해주기 등 생활습관을 교정하며 경과 보시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화기 내과 진료를 다시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치열이 있으면 변이 가늘어질수 있나요? 변비가 아닌데도 변이 엄지손가락 굵기인데 왜죠?
안녕하세요. 혈변과 점액변을 보면 대장암 가능성이 있다고 들었는데요, 이때 그 피의 색이 선홍빛이면 치열이나 치질에 의한 출혈의 가능성이 크다고 하던데 선홍빛이면 보통 피 색. 그러니까 빨간 색을 의미하는 건가요? 대장암 혈변 색은 어떤 색인가요? 그리고 점액변의 원인은 어떤 것이 있나요? 항문의 찢어진 상처에 의해서도 점액변이 나올 수 있나요?
혈변과 응어리가 계속되고 변이 가늘러지진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