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분비물 증가, 양수 누출 가능성 있나요?
임신 18주 6일이고 딱 2주전 12/17 양수검사 했습니다. 분비물 많아져서 12/18, 12/27 양수누출검사 두차례 했고 자궁경부길이 양수량 아기건강 모두 좋다는 답변 들었습니다. 오늘 외출할 일이 있어 5시간 정도 외출했고 4시간 정도는 앉아있었던 것 같은데 집에 와서 누워있는데 뭔가 나오는 느낌이 들어 봤더니 물처럼 분비물이 많이 나왔습니다. 혹시 양수가 샐 가능성이 있을까요?
임신 18주 6일이고 딱 2주전 12/17 양수검사 했습니다. 분비물 많아져서 12/18, 12/27 양수누출검사 두차례 했고 자궁경부길이 양수량 아기건강 모두 좋다는 답변 들었습니다. 오늘 외출할 일이 있어 5시간 정도 외출했고 4시간 정도는 앉아있었던 것 같은데 집에 와서 누워있는데 뭔가 나오는 느낌이 들어 봤더니 물처럼 분비물이 많이 나왔습니다. 혹시 양수가 샐 가능성이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중 분비물이 증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실 수 있으나, 임신 기간 동안 호르몬 변화로 인해 질 분비물이 증가하는 것은 매우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양수와 분비물을 구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질문자님께서는 최근 두 차례 양수 누출 검사를 받으셨고, 자궁경부 길이, 양수량, 아기 건강 모두 좋다는 결과를 받으셨다고 하셨습니다. 장시간 앉아 있다가 누웠을 때 분비물이 많이 나오는 것은 체위 변화로 인해 질 내에 고여있던 분비물이 한꺼번에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만약 분비물의 양이 갑자기 매우 많아지거나, 지속적으로 흐르는 느낌이 있거나, 평소와 다른 냄새나 색깔을 보인다면 담당 의사에게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복통이나 출혈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휴약기 3일전부터 저녁에만 핑크색 냉이 나오다가 휴약기 이틀차인 오늘 갈색 찌꺼기 같은 냉만 또 저녁에 보이고 전체적으로 분비물이 증가한건 정상인가요? 착상혈이라던가 임신일 가능성은 없나요? 착상혈이라기엔 출혈 기간만 보면 5일짼데 그러면 착상혈은 확실히 아닌거죠? 심지어 간헐적으로 나오니까요.

질염인가 싶어서 여쭤봐요 일주일전에 피임에 실패했어요 다음날 일어났을 때 유두쪽이 예민했고, 약 14시간 안에 사후피임약 복용하였고, 다른 부작용 없이 별 다른 증상은 없었어요 그러다 4일전부터 가임기었는데 배란기랑 겹쳐서 그런가 이틀전부터 질 분비물이 늘어났고, 노란색 냉이 나오면서 음핵쪽이 간지럽다 간지러움증이 사라지면서 냉 양이 엄청 많아져서 속옷이 젖을 정도였어요 그러고 나서 회음부쪽이랑 대음순 아래쪽이 땀 차서 땀띠가 난 건지 무슨 원인인 지 모르겠지만 따가워요.. 질 분비물에서 냄새는 나지 않아요 남자친구 부모님께서 어제, 그저께 태몽같은 걸 (엄청 먹음직스러운 딸기, 엄청예쁜 비단뱀) 두 번이나 꾸셨다해서 너무 불안해요.. 만약 피임이 실패했을 경우 착상시기인 5-6일 후에 꾸신거라.. 아직 임테기 해볼 시기는 안 와서 이렇게라도 여쭤보아요..

임신 초기 증상에 질 분비물이 많아지나요? 여친이랑 성관계를 좀 하고 질외사정도 하고 깨끗흔 손가락으로 질 깊숙히 넣었는데 여친이 몇일 뒤 자위를 하거나 하면 질 분비물이 좀 많아진거 같다고 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