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체온증 시 체온 빠르게 올리는 방법은?
저체온증이 왔을 때 체온은 어떤 방법으로 빠르게 올릴 수 있을까요? 지금 사는 곳이 여름이라 33도인데 에어컨은 틀지 않으면 땀이 나서 체온이 또 내려갈 수도 있어서 걱정입니다.
저체온증이 왔을 때 체온은 어떤 방법으로 빠르게 올릴 수 있을까요? 지금 사는 곳이 여름이라 33도인데 에어컨은 틀지 않으면 땀이 나서 체온이 또 내려갈 수도 있어서 걱정입니다.
저체온증은 체온이 35℃ 이하로 떨어진 경우를 말하는데요, 이럴 때는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다음은 저체온증 시 체온을 빠르게 올리는 방법입니다: 1. 따뜻한 환경으로 이동: 가능하다면 실내로 이동하거나 바람과 비를 피할 수 있는 곳으로 옮깁니다. 2. 젖은 옷 제거: 땀이나서 옷이 젖었다면 옷을 갈아입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담요나 온열 패드 사용: 담요로 몸을 감싸거나, 따뜻한 물을 넣은 통을 팔 양 쪽 안에 끼워주는 등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 체온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직접적인 열원을 사용할 때는 화상을 주의해야 합니다. 4. 따뜻한 음료 섭취: 따뜻한 물이나 음료를 조금씩 마시면 체온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이나 알코올은 피해야 합니다. 5. 신체 접촉: 다른 사람의 체온을 이용하여 체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따뜻한 체온을 가진 사람과 피부 접촉을 하여 체온을 공유합니다. 여름철에는 에어컨을 사용하면서도 저체온증에 주의해야 합니다. 에어컨을 적정 온도로 유지하고, 땀이 나지 않을 정도로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에어컨 바람이 직접 몸에 닿지 않도록 하고, 필요하다면 얇은 옷이나 담요로 몸을 덮어 체온 유지에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저체온증은 심각한 상태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위의 조치를 취한 후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의식이 흐릿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 기관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0/14일 코로나 확진 되었고 증상은 인후통, 기침, 가래, 콧물, 요통, 고열, 저체온증입니다. 약 처방 받아 현재 복용 중 입니다. 코로나 확진 후 아침과 낮에는 저체온 증상이 나타나고 (4.0-5.7) 저녁에는 주로 고열(8.8) 이 납니다. 혹시 코로나로 인해 저체온증이 나타날 수도 있나요? 손과 발이 너무 차면서 온몸이 발발 떨립니다.
코로나 검사키트로 양성이 나왔는데 체온이 34도~35.5 도 입니다. 여자 50세입니다. 온몸에 오한 증세가 있어요. 병원에 가봐야하나요?
아이가 요근래 계속 38도후반대였는데 좀나아지면서 아까 잠들기전 37도일때 혹시나싶어서 병원에서처방받은 부루펜 먹이고 거든요~ 근데 방금재보니 35.6이네요 ㅠㅠ 어떻게해야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