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복용 중 점성 분비물 정상인가요?
경구피임약 복용 중에 투명하고 점성 있어 잘 늘어나는 분비물이 나올 수도 있나요? 질 안에 손을 넣어봤는데 그런 분비물이 묻어나와 배란점액인가 싶어 여쭤봅니다 세 팩째 복용 중입니다... ㅠㅠ 그리고 속옷에는 자꾸 흰 분비물이 묻는데 이것도 정상인가요? 아니면 임신일 수도 있나요?
경구피임약 복용 중에 투명하고 점성 있어 잘 늘어나는 분비물이 나올 수도 있나요? 질 안에 손을 넣어봤는데 그런 분비물이 묻어나와 배란점액인가 싶어 여쭤봅니다 세 팩째 복용 중입니다... ㅠㅠ 그리고 속옷에는 자꾸 흰 분비물이 묻는데 이것도 정상인가요? 아니면 임신일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경구 피임약을 3팩째 복용 중에 배란 점액이 나올 수 있는지 걱정되어 문의주셨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경구 피임약 복용 중에도 질 분비물이 나올 수 있으며, 경구 피임약을 꾸준히 규칙적으로 빠짐없이 복용을 했다면 배란 점액일 가능성이 없어 보여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경구 피임약을 꾸준히 복용하면 배란이 억제되기 떄문에 배란점액은 나오지 않는데요.
하지만 약물에 포함된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질 분비물이 점도나 양에서 변화를 보일수는 있어요.
그래서 투명하고 늘어나는 점액같은 분비물이 나올 수 있으며, 이는 배란의 의미가 아닌, 약물에 의한 호르몬 변화로 인한 정상 분비물일 가능성이 높아요.
속옷에 묻는 하얀 분비물은 흔히 보이는 질 분비물일 가능성이 높으며, 가렵거나 냄새가 심하거나, 덩어리진 치즈처럼 뭉쳐진 분비물이 아니라면 대부분 정상 범주의 질 분비물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약 복용 중에는 질 내 환경이 조금 바뀌면서 질 분비물이 더 눈에 띌 수도 있어요.
하지만 가려움, 냄새, 녹색이나 회색, 노란색, 치즈처럼 뭉쳐진 양상 등의 분비물이라면 질염 가능성도 있으니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피임약을 꾸준히 규칙적으로 빠짐없이 복용했으며, 구토나 설사, 항생제 등 특정 약물과 함꼐 복용한 경우가 아니라면 임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칸디다 질염 증상, 원인, 진단, 치료, 예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생리 5일차부터 경구피임약을 복용한지 5일째인데 흰색 분비물이 속옷에 묻습니다 경구피임약 먹고 분비물이 늘어날 수도 있나요?? 또 성적으로 자극되는 상상을 하거나 영상을 본 후에 투명하고 약간 점도 있는 분비물이 묻어있었습니다 이런 분비물들이 배란 점액일 수도 있나요...?? 오늘 배란테스트기를 해보았을 땐 수치가 2.5 나왔고 결과선이 더 흐린 음성이었습니다
질 분비물이 너무 많이 나올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임신 걱정보단, 자꾸 묻어나오는 질 분비물의 느낌이 찝찝해서 분비물을 줄이고 싶어요. 분비물의 양상은 점성이 거의 없는 유백색 (불투명한 흰색) 분비물이 물처럼 나오거나 약간 점성이 포함된 으깬 두부 같이 생긴 분비물입니다. 모두 속옷에 계속 묻고, 휴지에도 많이 묻어나는 정도입니다. 보통 이런 분비물 양상과 양의 증가는 생리 전 증후군 중 하나인가요? 아직 임신테스트기 시기가 정확하지 않아서 하고 있지 않지만 임신 초기에 냉의 증가도 있다고 하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나요? 더불어 임신 초기의 냉 증가 양상도 설명해주세요.
생리전 분비물 나오고 질 따가움 정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