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천식 환자, 목이 아플 때 약 복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알레르기천식 있것든요 근데요 천식이 약목이아프때는않먹어면않되요 목이 너무 아프니까 않너어갈요
안녕하세요 제가 알레르기천식 있것든요 근데요 천식이 약목이아프때는않먹어면않되요 목이 너무 아프니까 않너어갈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 통증이 심하셔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알레르기천식이 있으신 질문자님의 경우, 목이 아플 때 약 복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알레르기천식 환자는 일부 진통제나 소염제(특히 아스피린이나 일부 NSAIDs)에 반응하여 천식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약을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목 통증 완화를 위해서는: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반드시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특히 천식 증상과 목 통증이 함께 있을 경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천식환자인데 목감기인지 목이 부은 상태이고 발작성 기침이 심한 상태인데 심비코트 터부헬러 흡입기를 한 후 목이 넘어갈것같이 아픈데 흡입기 해도 상관없을까요?

3일전에 천식으로 의심된다고 검사를 했고 알러지에 대해서는 의사선생님은 모르셨고 저도 까먹고 있다 18년도에 검사한 MAST 검사에서 우유에 class1의 알러지 반응이 있었는데 처방받은 심비코트 터부헬러에 유당수화물(우유) 라고 적혀있더라고요. 내일 오전에 병원예약 되어있는데 그때까지 사용을 중지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올해초 입에 공기가차는것 같고 숨쉬기 불편할때가 있어서 호흡기내과에 갔는데 들이쉬는힘에비해 내쉬는힘이 많이 약해져있어 천식 가능성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번에 정형외과에서 약을 처방받았는데 천식이 있을 수 있는 사람이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어떤 이상반응이 있을 수 있나요? 만약 이상반응이 생기면 어떻게해야하나요? 집에서 처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신플랙스세이프정 500/20mg 비) 안티라제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