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복용 후 유두 통증이 생길 수 있나요?

전OO • 2025.12.01

사후피임약을 11/24에 복용했는데 지금까지도 유두가 예민하고 속옷에 스치기만해도 아프고 그럴수 있나요 ? 생리예정일은 12/7일입니다

임신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01

    사후피임약 복용 후 유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보다 약 10배 높은 호르몬 함량을 가지고 있어 체내 호르몬 농도를 급격히 증가시키는데, 이로 인해 유방 통증이나 유두 통증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11/24에 복용하셨고 현재까지 유두 통증이 지속되고 있는데, 이는 사후피임약의 호르몬 영향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생리 예정일(12/7)이 다가오고 있어 생리 전 증후군의 일환으로 유두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호르몬 수치가 정상화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