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통증과 출혈의 양이 평소와 다르게 가벼운 경우,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착상혈은 일반적으로 매우 소량이며, 모든 여성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착상혈은 자궁내막의 일부에서만 반응하여 나오는 것이므로 수 시간 동안 몇 방울 정도 나오는 수준이고, 이러한 착상혈은 생리혈과 다르게 3일 이내로 짧게 끝나요.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셨고, 관계 후 13일째에 실시한 얼리임신테스트기로 비임신 결과를 받으셨다면, 임신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해 약 10배 가량 높은 호르몬 함량을 가지고 있어,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갑자기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착상을 방해하는 원리예요. 또한, 정신과 약물 중 일부는 월경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월경 전 불쾌감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는 약물도 있습니다.
응급실 방문과 강한 약물 복용, 그리고 정신과 약물 복용 등이 월경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러한 요인들이 이번 생리의 양과 통증의 강도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불안하시다면, 생리 예정일이 지난 후 아침 첫 소변을 이용하여 임신테스트를 다시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상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이 되신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문의는 여러분의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