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 통증이 자궁근종과 관련 있나요?
배꼽통증은 자궁근종과 연관있나요 ?
배꼽통증은 자궁근종과 연관있나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근종은 배꼽 주변이나 하복부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골반통, 생리통, 부정출혈, 성교통, 배뇨 및 배변 문제 등이 있습니다.
특히 자궁근종의 크기나 위치에 따라 하복부나 배꼽 주변에 통증이나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배꼽 주변 통증은 자궁근종 외에도 위염, 급성충수염, 담석, 담낭염, 췌장염, 난소질환, 장 관련 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서는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초음파 등의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의 양상, 지속 시간, 동반 증상 등을 의사에게 자세히 설명하시면 정확한 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패경된지2년좀넘었어요 근데 요즘 물같은게 한번씩 울꺽나와 생리대착용하면 갈색처럼보이는게 아주진짜조금 드문드문묻어있어요 초음파는 올해3월 자궁암검사도3월에햇어요 초음파햇을때 배꼽아래 자궁근종작은거하나빼고는 아무이상없다고그랫어요 배꼽아랫부분이가스찬것처럼 아프기도하고 그러네요

심부혈전증 항응고제(자렐토)복용.무릅 엉덩이 안좋아 dna주사 맞고 있고 한달 이상 입원치료로 몸이 약해진 상태이고 허리 통증이 계속있고 배꼽 주위 만져보니 딱딱한게 느껴지네요 이걸로 인해 허리 통증 계속 있는건가 싶고 평소 신전자세를 유지하는데 불편 하네요 침이라도 맞아서 배 굳음 풀고 싶네요 괜찮나요

혹시염증이 생긴걸까요? 수술한지 3주차 됬습니다 마데카솔 발른 상태입니다 09월30일 수술하고 9월 12일 실밥제거후 밴드를 10일넘게 붙이고 있었습니다 배꼽 수술부위 옆쪽 접히는 부분이 따갑고 쓸리는 기분이 들어요 상처부위 가 염증이 난건가요 아니면 정상적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