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라논 사용 중 출혈이 계속되면 어떻게 하나요?
임플라논을 복용하고 잇는데 생리가 어제 끝낫엇야햇는데 계속 피가 나와요
임플라논을 복용하고 잇는데 생리가 어제 끝낫엇야햇는데 계속 피가 나와요
1개의 답변
임플라논 사용 중 생리가 끝났음에도 출혈이 계속되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임플라논은 팔에 이식하는 피임 기구로, 호르몬과 관련된 부작용으로 무월경, 월경 과다, 불규칙한 출혈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나며, 일부 여성들은 시술 후 몇 개월 동안 불규칙한 출혈 패턴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이러한 부작용이 호전되기도 하지만, 출혈이 지속되거나 양이 많아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출혈을 조절하기 위한 약물 처방이나 다른 대안을 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출혈이 임플라논과 관련된 것인지 다른 원인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도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의 건강을 위해 가능한 빨리 산부인과에 내원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질정 사용후 계속해서 혈흔이 묻어나와요 속옷에 살짝 묻었고 휴지나 물티슈로 질안까지 꾹꾹 눌러 닦긴했어요 피 멎으라고
성 고민지금 경구피임약 마이보라 5팩 째 복용중이에요 6월 12일부터 휴약기였고 생리는 6월 14일에 터져서 20일에 끝났어요 새팩 복용은 6월 19일부터 시작했고 피임약 보통 낮 12시쯤 먹는데 22일 23일 일요일 월요일에 까먹고 안먹어서 어제 23일 월요일 저녁 10시경에 급하게 두알 먹었는데 당일 11시부터 또 피가 나오고 그 뒤로 계속 한 알씩 복용 중인데 오늘 29일까지 생리하는 거 같이 계속 출혈이 있어요 양이 적어지지도 않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피임은 계속 해야하는 상황이에요..
성 고민경구피임약부작용+13주전에 생리 시작하고 2주동안 생리하고 일주일 안하다가 오늘 또 출혈이 시작됐는데 이게 그냥 부정출혈인지 생리인지 모르겠어요 일단 임플라논한지 9개월정도 지났고 뭔가 성관계를 하면 출혈이 일어나는 것 같기도 하고 아 오늘 출혈은 살짝 덩어리지고 애액과 같이 나왔어요
성 고민부정출혈생리불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