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먹고 갈색 덩어리
사후피임약 먹고 부정출혈을 하면서 자궁내막이 나온것 같아요ㅠㅠ 이거 정상인가요?
사후피임약 먹고 부정출혈을 하면서 자궁내막이 나온것 같아요ㅠㅠ 이거 정상인가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 피임약은 과도한 프로게스테론을 한 번에 몸속으로 투입하여 피임 효과를 가지게 하는 것인데, 이는 신체를 급격하게 변화시켜 각종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염두해 두어야 해요. 그만큼 여성의 몸에 매우 큰 부담이 될 수 있어요.
생리불순, 부정 출혈, 생리통, 여드름, 피로, 구토, 어지럼증, 근육통, 허리통증 등으로 다양해요. 또한 간혹 성욕 저하, 질출혈, 질분비물 증가, 안면홍조나 월경 전 증후군 이 나타나기도해요.
따라서, 사후 피임약 복용 이후 보여질 수 있는 출혈 증상일 수 있으나 지속적인 이물감과 출혈량이 증가하는 경우에는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10월 30일날 생리 8일째로 끝난 직후 질외사정으로 두번 관계 맺고 사후 피임약을 먹고 냉이 좀 크게 나왔는데 콧물색깔이랑 갈색 사이고 중간에 부정출혈같은 피 색깔도 살짝 있어요 .. 혹시 잘못된건가요? 임신 가능성이 높아진건가요? 사후 피임약은 오후 8시쯤에 관계 맺고 오후 1시쯤에 먹었어요
성 고민임신가능성부정출혈+2안녕하세요 제가 생리 12일 정도 남았는데 월요일부터 갈생냉이 나오고 있어요 월요일-화요일은 닦았을때 나오는 정도였으며 수요일부터 오늘은 소변을 보면 덩어리들이 떨어져있고 목요일인 오늘 아침에는 소량에 피도 나왔습니다 생리가 시작된걸까요 4일째 갈색냉덩어리가 나오고 있는데 괜찮은걸까요 물 많이 마시면서 소변을 자주보면 갈색냉덩어리도 빨리 사라질까요?
산부인과부정출혈생리전증후군+1착상혈이 원래 갈색 피 덩어리들이 묻어나나요?
성 고민임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