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손상 없는 항히스타민제는 있을까요?
김OO • 2024.09.16
간손상없는 항히스타민제 알려주세요 전혀 없나요
처방약
간손상없는 항히스타민제 알려주세요 전혀 없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간에 부담을 덜 주는 항히스타민제로는 세티리진, 로라타딘, 펙소페나딘 등이 있습니다. 이들 약물은 일반적으로 간에 큰 부담을 주지 않아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모든 약물은 개인의 건강 상태나 기존의 간 기능에 따라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복용 전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여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약물을 처방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장기간 복용할 경우에는 혈액검사 등 추적검사를 시행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인 모를 전신 가려움증으로 이틀 내지 사흘 간격으로 하루 한 번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영양제같은 몸에 좋으라고 먹는 약도 경우에 따라 오히려 건강을 위협하고 간에도 무리가 간다고 본적이 있는데요. 일반의약품 항히스타민제를 장기간 꾸준히 복용하는 행위는 간이나 내성에 문제를 야기하거나 하지 않나요?

간수치와 빌리루빈이 높을때 닭가슴살을 먹어도 괜찮은가요? 간에 무리가 안갈수 있나요? 항히스타민제 는 간에 무리가 가나요?

항히스타민제와 생리 미루는 피임약은 공복에 먹어도 괜찮나요? 그리고 항히스타민제는 내성이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