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좁쌀 같은 게 1-2년 동안 계속 있었어요
단순 좁쌀처럼 생긴 게 계속 잇길래 몇번 짜보기도 하고 만지작 거렸는데도 뿌리(?)가 박혀있는 듯 절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자꾸 만지작 거린 탓에 단순 여드름처럼 보이는 상태에 이르렀고, 그 상태로 피부과에 갔는데 그냥 농이 찬 것 같다고 짜주셨습니다.
제 느낌으론 예전 어릴 때 목 뒤에 박혀있던 사마귀와 아주 유사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편평사마귀도 아니고, 쥐젖도 아닌 것 같은데 이건 뭘까여? 레이저로 지져도 뿌리가 남아있습니다..
여드름/피부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드름/피부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12
목에 좁쌀 같은 것이 1-2년 동안 지속되고, 짜거나 만져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피지낭종, 사마귀, 쥐젖 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은 피부 아래에 피지가 쌓여 생기는 것으로, 짜내도 뿌리가 남아 재발할 수 있습니다. 사마귀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레이저 치료 후에도 뿌리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쥐젖은 피부의 양성 종양으로, 레이저 등으로 간단하게 제거가 되는 경우가 많지만, 뿌리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피부과에서 농이 찬 것으로 진단받으셨다면, 그것이 전부일 수도 있지만, 여러분이 느끼시는 것처럼 다른 병변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미 피부과에 방문하셨다면, 다른 병원에서 두 번째 의견을 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립니다.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