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이 마렵고 방귀만 나오는데 응답 없음, 변의 신호는 언제 가면 좋을까요?
방귀가 나올려고 해서 방귀를 뀌었고 변이 마렵다는 생각이 든거 같아서 화장실에 갔지만 방귀만 조금 나오고 응답이 없습니다. 변의 신호는 언제 가면 좋을까요? 그리고 변의 신호는 어떻게 느끼는 건가요?
방귀가 나올려고 해서 방귀를 뀌었고 변이 마렵다는 생각이 든거 같아서 화장실에 갔지만 방귀만 조금 나오고 응답이 없습니다. 변의 신호는 언제 가면 좋을까요? 그리고 변의 신호는 어떻게 느끼는 건가요?
변의 신호를 느낄 때 화장실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변의 신호는 대개 복부의 불편함, 가스가 차는 느낌, 배변 욕구 등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방귀만 나오고 실제로 변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변비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변을 보고 싶은 욕구가 있을 때 화장실에 가서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배변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을 많이 마시면 대장을 자극하여 배변을 돕습니다. 2. 식이섬유 섭취: 과일, 채소, 통곡물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변의 부피를 늘리고 대장을 자극합니다. 3.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장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배변 습관: 매일 같은 시간에 화장실에 가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나 치료를 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제품, 밀가루, 자극적 음식, 탄산, 설탕, 설탕 대체제 등 장에서 가스를 많이 만들수 있는 음식을 피하고, 스트레스나, 극도로 긴장을 하게되는 경우 위장관 기능이 떨어져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약국에서 소화에 관련된 약을 구매해 복용해 볼 수 있어요. 증상이 장시간 지속되었다면 스트레스성 장염,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 위장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 가까운 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뭔가 불편해서 화장실을 왔는데요. 속이 매쓰껍고 방귀가 나오다가 이젠 매쓰껍기만 합니다. 변이 마려운 느낌만 조금 드는데요. 이게 변이 마려운 건지 헷갈립니다. 화장실에 앉아 기다려도 마려운 느낌만 들고 응답이 없습니다. 이럴 때는 화장실을 나와서 기다렸다 복통이 오며 변이 나올려고 할 때 다시 가는게 좋을까요?
평소 부드러운 변을 봅니다. 으스러지는 변 아니면 토끼 변이요 변의 신호가 느껴지고 복통은 없었는데 방귀가 나왔습니다. 화장실에 가서 앉으니 변이 안 나옵니다. 혹시 변이 마려운게 아니라 가스를 항문으로 배출 할려고 그렇게 느끼는 걸까요?
방귀가 나오면서 꾸르륵 거리며 설사가 마려운 느낌만 들고 나올려는 미는 느낌은 안 들어요. 화장실에 왔는데 변이 안 마렵고 기다려도 밀고 나올려는 느낌이 없어요. 이럴 때는 언제 어떤 신호가 와야 가야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