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 편마비 뇌경색 환자, 칫솔질 보조기구 사용 가능할까요?
뇌경색 환자 우측 편마비인데요. 칫솔질이 정교하게 되지않아 치아 관리가 어려워 잇몸도 자주 붓고 음식물도 자주 끼거든요. 혹시 칫솔질을 좀 편하게 할 수 있는 보조기구가 있을까요? 현재 혼자요양병원에서 칫솔질하시거든요.최근에 임플란트해서 치아 관리가 더 중요하거든요.
뇌경색 환자 우측 편마비인데요. 칫솔질이 정교하게 되지않아 치아 관리가 어려워 잇몸도 자주 붓고 음식물도 자주 끼거든요. 혹시 칫솔질을 좀 편하게 할 수 있는 보조기구가 있을까요? 현재 혼자요양병원에서 칫솔질하시거든요.최근에 임플란트해서 치아 관리가 더 중요하거든요.
뇌경색으로 인한 우측 편마비로 인해 칫솔질이 어려운 상황이시군요. 이런 경우에는 몇 가지 보조기구를 사용하여 치아 관리를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첫째, 전동 칫솔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동 칫솔은 자동으로 칫솔모가 움직여 손의 힘이 많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손의 움직임이 제한적인 경우에도 효과적으로 치아를 닦을 수 있습니다. 둘째, 손잡이가 두꺼운 칫솔을 사용하시면 잡기 쉽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마비가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셋째, 치실 사용이 어려우시다면 치실 홀더를 사용해보세요. 치실 홀더는 한 손으로도 치실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넷째, 구강 세정기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구강 세정기는 물을 이용해 치아 사이의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데 유용합니다. 이러한 보조기구들을 활용하시면 치아 관리를 좀 더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임플란트를 하신 만큼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구강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치과에 내원하셔서 치아 상태에 대한 검진을 받아보시고, 필요한 경우 구강 관리에 대한 상담도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약 3년전 누워 있다가 우측 전체에 30분간 편마비가 왔었습니다. 누워있으면서 목 신경이 눌렸겠거니 하고 그냥 지나쳤었고 연하곤란과 이명은 오래 지속되었었습니다. (성향 상 병원 정말 안가는 편입니다.) 균형감각에 이상이 있어 병원을 찾았을 때는 이비인후과에서 메니에르 병이 아닐까 추측하셨었고, (진단x) 최근들어 말을 할때 오른쪽 혀 일부가 굳은 느낌과 동시에 안 움직여서 발음이 부정확해지고 우측 상단 입술 일부가 무감각해지며 제 피부가 아닌 것처럼 느껴지는 경우가 종종 있고, 문장완성 능력이 떨어지는 느낌을 매우 강하게 받습니다. 1달 반 전 급성 간염으로 병원에 입원했을때 회진 시 편마비와 연하곤란에 대해 말했으나 (당시는 혀나 입술이 굳는 느낌없었음) 달리 중요하게 취급하지 않아 저도 그냥 넘어갔습니다. 해당 내용들이 뇌경색을 가르키는 것일까 걱정되어 문의드립니다. 현재 생각정리가 어려워 두서없는 글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엄마께서 올해 2월에 뇌경색으로 진단받으셔서 좌측 편마비가 왔습니다 지금은 재활병원에 입원해계시는데 밤에 소변으로 힘들어 하십니다 혹시 한약으로 조절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밤에 3번정도 화장실을 가세요
뇌경색에 대한 질문입니다. 나이가 많이 드신 어르신께서 나이가 드셔서 그런지 몰라도 몸이 떨리고 기운이 없으시고 그러셔서 응급실에 가셨는데 MRI 촬영 결과 뇌경색 진단받으셨습니다. 대부분 뇌경색의 증상은 한쪽 편마비가 오고 감각이 없고 말이 어눌하고 그런다고 알고 있는데 팔힘도 좋으시고 말도 괜찮으신 듯 하고 감각이나 편마비 증상도 없으시고 단지 몸이 조금 떨리시고 기운이 조금 없으신데 뇌경색일 수가 있나요? 신경과 의사쌤이 말씀하시기를 뇌경색이란 혈관이 완전히 막히는 건데 혈관마다 나타나는 증상이 다르다고 하시던데 맞나요? 암튼 뇌경색이란 진단이 나왔고 보통 편마비 증상이랑 감각이 없고 말이 어눌한 게 대부분의 증상이지만 막히는 혈관마다 나타나는 증상이 다르다고 그러시는데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