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남자입니다. 평소에 구내염이 자주 생겨요. 낫으면 또 생기고 반복합니다. 요즘에는 구내염으로 인해 혀밑에 침샘도 자주 붓고 구내염이 많이 생겨서 너무 힘들어요.
글로불린 수치는 3.8, 알부민/글로불린비율은 1.2 입니다. 갑상선 초음파 이상소견 양성결절(K-TIRADS 2 - Benigs) , 반응성 림프절 의심, 성병 없어요
글로블린이 조금 높게 나왔지만 정상범주에 들었으면 좋겠어요. 잠을 빨리자야하거나 운동이나 식단관리에 신경을 더 써야할까요? 술,담배 안해요. 잠은 좀 늦게자는 편입니다.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8.2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적절한 유산소, 무산소 운동으로 적정체중을 유지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으로 간이 독소를 잘 분해할 수 있도록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체내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간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가공된 탄수화물 빵, 과자 등과 기름기가 많은 붉은 육류, 튀긴 음식 등을 피하는 것이 좋고 토마토, 자몽, 녹황색 채소, 사과, 섬유질이 많은 식품 등의 섭취와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의 섭취, 오메가 3가 풍부한 생선, 간내의 피로물질 암모니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한 호두, 알리신과 셀레늄 성분이 포함되어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마늘의 섭취 등이 간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요.
스트레스, 잦은 진통제, 이부프로펜 계열의 소염진통제 복용도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줄여주시면 간수치를 낮추고 간 건강을 유지하는 데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