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박 스타킹 착용의 부작용은 있을까요?
압박 스타킹 착용하면 안좋나요?
압박 스타킹 착용하면 안좋나요?
압박 스타킹은 특정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며, 종종 부종, 정맥류, 혈전 등 다양한 문제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압박 스타킹을 착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압박 스타킹은 주로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다리의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잘못 사용하거나 잘못 선택된 압박 스타킹은 오히려 피부 문제나 순환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압박 스타킹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나 간호사와 상의하여 개인의 상태와 필요성에 따라 적절한 압박 레벨과 스타킹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압박 스타킹을 처음 착용하는 경우에는 의료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착용하고, 착용 중에 불편함이나 통증이 발생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료 전문가에게 알려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 처음으로 무릎 위까지 올라오는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12시간 넘게 착용하면서 돌아다녔는데 집에와서 압박스타킹을 벗고 침대에 누워있다보니 한쪽 다리가 아파서 잠을 못잘 정도에요.. 압박스타킹 부작용인가요..?
다리가 자주 심하게 붓는 편이라 종아리 부분만 감싸는 압박스타킹을 샀습니다 착용한 채로 앉아서 일을 하는데 허벅지? 쪽이 뭔가 안쪽에서 꿈틀거리는 느낌이 들어요 근육이 움직인다기 보다 안에 있는 뭔가가 꿈틀 거리는 느낌? 아프진 않습니다 그냥 그런 느낌이 들어요. 압박스타킹 때문일까요?
안녕하세요, 26살 직장인입니나. 제가 행사가 있어서 갑자기 무리하게 줄다리기를 해서 그런가, 요새 좀 많이 걸어서 그런가 아니면 회사를 다녀서 4개월 정도 계속 오래 앉아있어서 그런가 다리가 느낌이 이상하네요. 피로하기도 하고 근육도 좀 땡기고, 아리거나 얼얼한 느낌도 들어서 찾아보니까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인가 의심이 됩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하지정맥류 대표 증상인 혈관이 피부로 튀어나오는 현상이나 피부 열감은 없고, 붓기도 없는 것 같아서 단순 근육통이나 다리 피로같기는 한데 그래도 걱정은 되네요. 보니까 혈액순환을 위해서 잘 때 다리를 높이 해놓고 자고, 압박스타킹을 착용해주면 좋다는데 하지정맥류가 아니라도 압박스타킹을 신고 지내면 예방에 좋을까요? 혹은 이미 하지정맥류 초기라면 더더욱 착용하는게 좋겠죠..? 혹시 모르니 외과에 가서 초음파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