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파 항생제와 레보플록사신 항생제 주사 중 부담이 적은 대체 주사는 무엇인가요?
혹시 세파 항생제 주사랑 레보플록사신 항생제 주사중에 위에 부담을 주지않는 주사는머 있을까요?ㅠㅠ.
혹시 세파 항생제 주사랑 레보플록사신 항생제 주사중에 위에 부담을 주지않는 주사는머 있을까요?ㅠㅠ.
세파 항생제와 레보플록사신은 각각 다른 항생제 계열에 속해 있습니다. 세파 항생제는 세팔로스포린 계열로, 일반적으로 위장관 부작용이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반면에, 레보플록사신은 퀴놀론 계열의 항생제로, 때때로 위장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위에 부담을 덜 주는 항생제를 선택하려면, 개인의 건강 상태, 알레르기력, 감염의 종류 및 항생제에 대한 내성 여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세파 항생제가 위장관 부작용이 덜하다고 알려져 있으나, 이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의사는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약물에 대한 반응을 평가하여 가장 적합한 항생제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에 부담이 적은 항생제를 찾고 계시다면, 직접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페니실린계 항생제와 퀴놀론계 항생제 어느것이 위에 부담이 적습니까?
먹는 항생제와 정맥 항생제의 차이는 무엇이며 어떤 상황에 항생제를 주사로 처방하나요?
클라미디아 진단받고 약 일주일치 먹었는데 일주일치 약을 더 주시더라구요. 근데 항생제 주사도 매일와서 맞으라고 하는데 주사비용도 맨날 나가는것도 부담이고 항생제 주사나 소독하러 못오면 질정 넣으라고 주더라구요 맨날 가세 항생제 엉덩이주사 맞을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설명도 자세히 안해주시고 맨날 주사맞고 다음날에도 오라고만 하니 좀 답답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