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약으로 부정출혈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피임약을 오래 먹어도 부정출혈처럼 호르몬 변화가 생기는 이유가 뭔가요? 오히려 안정돼야 하는 거 아닌가요…?
피임약을 오래 먹어도 부정출혈처럼 호르몬 변화가 생기는 이유가 뭔가요? 오히려 안정돼야 하는 거 아닌가요…?
피임약을 장기간 복용하시더라도 부정출혈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피임약이 인위적인 호르몬을 체내에 공급하여 자연적인 호르몬의 균형을 조절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체질이나 호르몬 반응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임약의 종류나 복용 방법에 따라 호르몬 균형이 달라질 수 있어 부정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임약을 복용하면서 자궁 내막이 얇아지게 되고, 기존의 두꺼웠던 자궁 내막이 탈락하며 나타나게 되는 과정으로 신체가 호르몬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부정출혈의 양이 과하게 많거나 오랜 기간 지속되는 경우에는 다른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여 다른 종류의 피임약으로 변경하거나 추가적인 검사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여행때문에 처음으로 피임약을 복용하게 되었습니다. 멜리안 피임약을 2달째 복용 중인데, 다른 부작용은 없지만 2달째 부정출혈이 계속 지속되고 있어요... 기간이 지나면 부정출혈이 멈추나요? 아니면 다른 피임약으로 바꿔야 하나요? 부정출혈의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 그리고 피임약 복용시 꼭 휴약기를 가져야 하나요?
피임&다낭성증후군 예방, 치료 목적으로 2년이상 경구피임약 장기복용중입니다 장기 복용해서 그런지 체중증가있어서 한달 복용을 안했다가 5월 20일 첫 생리때부터 다시 피임약 복용중입니다 보통 약 먹으면 생리기간이 3-4일안에 끝나는게 정상인데 그 이후에도 갈색혈이거나 드물게 빨간혈이 섞여서 현재까지도 소량의 출혈이 있습니다 피임약 때문에 부정출혈이 긴 시간동안 지속되는건지 알고 싶어요 (작년 난소기능검사, 자궁경부암 검진에서는 아무 이상 없이 건강하고 깨끗한 상태였습니다)
경구 피임약으로 인해 부정출혈이 생기는 경우 피임약을 변경한다면 에스트로겐 함량이 적은 것과 많은 것 중 어떤걸 골라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