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성세포변화가 위험한가요?

박OO • 2025.11.10

건강검진 자궁경부세포검사를 받았는데반응성세포변화가 있다고 하는데 위험한건가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1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성 세포변화는 위험한 상태가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는 세포의 모양이 변한 것으로, 염증이나 다른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변형된 것을 의미합니다. 자궁경부암이나 악성 세포 변화와는 구분되는 정상적인 세포 변화 과정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상처, 호르몬 변화, 또는 가벼운 염증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대부분 특별한 치료 없이도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다만 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검사 결과는 자궁경부암 음성이라는 의미이므로, 암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과 필요한 경우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반응성세포변화 후 출혈, 자궁경부암 위험인가요?

    폐경후 위축성 질염 으로 고생 중인 40대 주부입니다 작년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 반응성세포변화 나왔어요 그뒤로 아주살짝 가끔씩 갈색냉이 보일때가 있었구요 냉에서 냄새가 나지는 않습니다 반응성세포변화 때문에 6개월 뒤에 검사하라고 해서 5월30일 금요일날 아침에 생리통처럼 아랫배가 아파서 산부인가로 자궁경부암 검사를 갔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후 일요일 부터 피가 조금씩 계속팬티에 묻어 있습니다 전에 자궁경부암 검사했을 때는 피가 많이 나온 적이 없는데 자궁경부에 문제가 있는 건지 아니면 생리를 다시 하는 건지 자궁경부암 으로 변해가는 건지 걱정입니다 반응성세포변화 에서 자궁경부암 까지 변화는 속도가 많이 빠를까요 피가 계속 나오면 병원에 가야 할까요

    성 고민

    부정출혈

    2025.06.01
  • 반응성 세포변화

    국가암검진 자궁경부암검사할때 항상 반응성 세포변화(?) 결과가 나옵니다 병원에서 권해서 자궁경부 확대경검사를했는데 검사결과 정상소견을 받았지만 촬영한 산부인과 의사선생님이 경부사진을보여주시면서 경부에 상처가 많아서 나중에 고주파치료를 해야하지만 미혼여성에게는권하지않아서 당장은 아무치료도 할필요가 없다고했고 std검사나 hpv검사를 했을때 전부 음성이 나왔지만 제가느끼기에 분비물이 너무많고 냄새도 나는거같아요.. 그냥 이대로 살아도 병이 없는거 맞나요.. ??

    성 고민

    질염

    2023.06.24
  • 반응성 세포변화

    지난번 자궁경부암 검진에서 반응성 세포변화가 있다는데 이거 염증 인건가요?간단히 항생제 먹으면 되는건가요?아님 무슨 큰병의 징조인가요?

    여성질환

    2023.03.0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