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진단 후 1년만에 암으로 진행될 수 있을까요?
작년 8월에 자궁경부암 반응성세포 진단받았습니다. 1년만에 자궁경부암으로 진행될 수도 있나요?
작년 8월에 자궁경부암 반응성세포 진단받았습니다. 1년만에 자궁경부암으로 진행될 수도 있나요?
자궁경부암은 일반적으로 천천히 진행되는 경향이 있으나, 개인의 건강 상태나 고위험군 HPV 감염 여부 등에 따라 진행 속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작년 8월에 반응성 세포 변화로 진단받으셨다면, 이는 암이나 악성 세포 변화와는 구분되는 정상 세포 변화과정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고위험군 HPV 감염이 있는 경우, 지속적인 감염 상태를 유지하여 자궁경부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추적 검사를 통해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전 답변에서 언급된 바와 같이, 반응성 세포 변화가 나타난 경우에는 3~6개월 내 추적검사를 받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현재 상태에 대해 걱정이 되신다면, 주치의와 상의하여 추가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치의는 여러분의 건강 상태와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필요한 조치를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일반적으로 이번 건강검진에서 정상인 경우, 3개월,6개월,12개월 후에 암진단을 받을 가능성은 낮지만 18개월 후 부터는 암진단 받을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진다는거죠? 그래서 1년~2년 주기로 가족력이 없더라도 꾸준히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는거구요 2.인터넷에 보니까 불과 몇 개월 전 건강검진에서 정상이었는데 암 3기,4기 진단 받았다는 이야기가 많아요 그리고 암은 1개월만에 말기로 진행될 수도 있다는 글도 많구요 그래서 억울해하는 환자들이 많대요 정말 몇 개월 전만 해도 정상이었는데 갑자기 암이 3기,4기로 급속하게 진행돼서요 저는 이게 무서운데 안심시켜주실 수 있나요? 그렇게 급격하게 암이 진행될까봐 무서워요 몇 개월 전 검진에서 정상이었는데 갑자기 3기,4기 될까봐요 3.젊으면 암 자체는 잘 안 걸리는데 걸리면 진행 및 전이가 엄청 빠르다고 해서 무서워요 수술 기다리다가 전이된다고 해서요 안심시켜주세요ㅜㅜ
1.암들은 보통 증상이 거의 없다고 하잖아여 그래서 너무 무서워요 2년전 건강검진에서 정상이었고 아무증상 없었는데 갑자기 막 빠르게 진행돼서 암 3기 4기로 진단될까봐..이런 경우는 드문건가요?어디서 봤는데 2년전 건강검진에서 정상이었던 사람이 2년만에 건강검진에서 암진단 받는 경우는 드물다고 해서여.. 2.암 걸릴까봐 너무 무서워요 인터넷에는 제 또래 20대 암 환자들이 너무 많이 보여서 더 너무 무서워요 통계나 수치 확인해서 안심 좀 시켜주세요
만 32세 23년 출산경험1 자궁경부암 검사로 2-3기 암전단계 판정 받고 원추절제술 수술 진행했습니다. 조직검사결과 암세포 발견으로 대학병원 전환예정입니다. 미세침습성 편평세포암으로 침입깊이 3mm 확장 4mm 입니다 절제마진 3군데 모두 음성이며 이 경우 이것으로 치료종결,추적관찰 진단이 나올수 있을까요? 절단면 모두 음성이면 전이는 안되었을 확률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