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진단 후 1년만에 암으로 진행될 수 있을까요?
작년 8월에 자궁경부암 반응성세포 진단받았습니다. 1년만에 자궁경부암으로 진행될 수도 있나요?
작년 8월에 자궁경부암 반응성세포 진단받았습니다. 1년만에 자궁경부암으로 진행될 수도 있나요?
자궁경부암은 일반적으로 천천히 진행되는 경향이 있으나, 개인의 건강 상태나 고위험군 HPV 감염 여부 등에 따라 진행 속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작년 8월에 반응성 세포 변화로 진단받으셨다면, 이는 암이나 악성 세포 변화와는 구분되는 정상 세포 변화과정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고위험군 HPV 감염이 있는 경우, 지속적인 감염 상태를 유지하여 자궁경부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추적 검사를 통해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전 답변에서 언급된 바와 같이, 반응성 세포 변화가 나타난 경우에는 3~6개월 내 추적검사를 받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현재 상태에 대해 걱정이 되신다면, 주치의와 상의하여 추가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치의는 여러분의 건강 상태와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필요한 조치를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일반적으로 이번 건강검진에서 정상인 경우, 3개월,6개월,12개월 후에 암진단을 받을 가능성은 낮지만 18개월 후 부터는 암진단 받을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진다는거죠? 그래서 1년~2년 주기로 가족력이 없더라도 꾸준히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는거구요 2.인터넷에 보니까 불과 몇 개월 전 건강검진에서 정상이었는데 암 3기,4기 진단 받았다는 이야기가 많아요 그리고 암은 1개월만에 말기로 진행될 수도 있다는 글도 많구요 그래서 억울해하는 환자들이 많대요 정말 몇 개월 전만 해도 정상이었는데 갑자기 암이 3기,4기로 급속하게 진행돼서요 저는 이게 무서운데 안심시켜주실 수 있나요? 그렇게 급격하게 암이 진행될까봐 무서워요 몇 개월 전 검진에서 정상이었는데 갑자기 3기,4기 될까봐요 3.젊으면 암 자체는 잘 안 걸리는데 걸리면 진행 및 전이가 엄청 빠르다고 해서 무서워요 수술 기다리다가 전이된다고 해서요 안심시켜주세요ㅜㅜ
1.암들은 보통 증상이 거의 없다고 하잖아여 그래서 너무 무서워요 2년전 건강검진에서 정상이었고 아무증상 없었는데 갑자기 막 빠르게 진행돼서 암 3기 4기로 진단될까봐..이런 경우는 드문건가요?어디서 봤는데 2년전 건강검진에서 정상이었던 사람이 2년만에 건강검진에서 암진단 받는 경우는 드물다고 해서여.. 2.암 걸릴까봐 너무 무서워요 인터넷에는 제 또래 20대 암 환자들이 너무 많이 보여서 더 너무 무서워요 통계나 수치 확인해서 안심 좀 시켜주세요
어머니가 유방암 판정을 받으셨습니다. 나이는 만 51세이시구요. 1년만에 시행한 유방 검진을 통해 발견하셨습니다. 지금 현재 유방암에 대한 검사를 받으셨고 이제 결과에 따라 치료를 어떻게 받을지, 수술 일정에 대한 결과를 기다리시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암 크기가 2.8cm ~ 3cm 정도 된다 하더라구요. 1년전 건강검진상에서의 유방은 별 문제 없다는 소견이었으나 갑작스레 1년만에 3cm 가까이되는 암세포가 발견이 된게 좀 의아스럽기도 합니다. 아마 건강검진에서 미세병변을 놓쳤을 확률이 크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2.8cm~3cm 정도의 크기이면 2기 이거나 림프절 전이 여부에 따라 3기까지도 올라갈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유방암 미세 병변에서 3기 혹은 4기까지도 1년만에 급속도로 진행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환자의 특성이나 암세포의 성질에 따라 다르다는것도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