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큰소리로 이관기능부전증 발생 가능성은?
나OO • 2024.09.28
이어폰 큰소리 10초 듣고 갑자기 이관기능부전증이 생겼는데 그냥 우연의 일치인가요?
이비인후과
이어폰 큰소리 10초 듣고 갑자기 이관기능부전증이 생겼는데 그냥 우연의 일치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어폰을 큰 소리로 듣는 것이 이관기능부전증을 직접적으로 유발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이관기능부전증은 감기나 알레르기, 상기도 감염과 같은 다른 요인들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물론 이어폰을 큰 소리로 듣는 것은 귀에 부담을 줄 수 있으나, 10초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큰 소리에 노출되었다고 해서 이관기능부전증이 발생한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어요. 이는 대체로 우연의 일치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하지만 귀에 불편함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어폰 사용을 자제하고, 가능한 한 스피커를 사용하거나 헤드셋이나 클립형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귀 건강을 위한 기본적인 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어폰 큰소리 10초 듣고 나서 먹먹해진 이유가 소리압력 때문에 그럴 수 있나요?

콘서트장과 같은 큰소리로 인해서 이석증이 발생될 수 있나요?

한쪽귀에만 이어폰 큰소리 10초 정도 듣고 나서 청력이 떨어질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