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거울을 보고 나와서 눈이 까맣게 시야가 좁혀지는 현상, 망막에 이상이 있는지 궁금해요
박OO • 2024.10.03
껌껌한 방에 있다가 화장실에 가서 거울을 한 5분정도 보고 나왔습니다 그후로 갑자기 눈위에 커튼친거마냥 까맣게 시야를 좁혀졌어요.. 한 10분정도 지나고 증상이 없어졌지만 이후에도 깜깜한곳에 있다가 조명있는 화장대나 화장실거울을 몇분보고 나오면 커튼현상이 나타나더라구요 그때도 일시적인 현상이었지만 망막에 이상이 있는걸까요? 아님 정상이어도 이런 상황에선 커튼현상이 발생할수도있나요?
안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닥터나우는24시간 열려있어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0.03
안녕하세요. 어두운 곳에서 밝은 곳으로 이동할 때 눈이 적응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시야가 좁아지거나 어두워지는 현상은 정상적인 반응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말씀하신 것처럼 시야가 커튼에 가려진 것처럼 까맣게 보이는 증상이 반복되거나 지속된다면, 망막박리와 같은 안과적 이상을 의심할 수 있어요. 또한, 갑자기 눈앞이 캄캄해지는 증상은 눈으로 가는 혈관이 막혀 발생하는 증상일 가능성이 있으며, 뇌졸중의 전조증상일 가능성도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하거나 다른 시각적 이상이 동반된다면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필요시 전문적인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