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난소증후군 약 복용 시기 언제인가요?
제가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서 약을먹어야 생리를 하는데요. 제가 12월달에 약을 처방받고 1번 잃어버린적이 있어서 2번 처방받았어요. (똑같은 약) 그래서 2번째 약먹고 생리를 하고나서 제가 1번째때 받은 약을 찾아가지고 이 약을 몇일 부터 먹어야되는지 몰라서요ㅠ 언제 부터 먹어야될까요? 생리 시작일은 12월 24일 입니다.
제가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서 약을먹어야 생리를 하는데요. 제가 12월달에 약을 처방받고 1번 잃어버린적이 있어서 2번 처방받았어요. (똑같은 약) 그래서 2번째 약먹고 생리를 하고나서 제가 1번째때 받은 약을 찾아가지고 이 약을 몇일 부터 먹어야되는지 몰라서요ㅠ 언제 부터 먹어야될까요? 생리 시작일은 12월 24일 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약을 복용하시는 상황이시군요.
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를 위한 호르몬제는 일반적으로 생리 첫날부터 복용을 시작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생리 시작일이 12월 24일이라면, 그날부터 약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현재 생리가 끝난 상태라면, 다음 생리 시작일에 맞춰 약을 복용하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약을 중간에 시작하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약 복용 시작 시기가 불확실하거나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처방받은 의료진에게 정확한 복용법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미루는 약을 먹고싶은데 현재 10/21 생일 첫날 예정일이고 11/22 부터 12/4 까지 생리를 안하려면 언제 약을 먹기시작해야하낭ㅅ

피임약 복용을 언제부터 하면 될까요 ?? 처음 복용 시작하는거예요

생리끝난지 하루됐고 다음 생리는 4월 1일부터인데 4월 4일부터 7일간 피임을 하려면 언제 경구피임약을 먹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