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트아미노펜 복용 후 해열수액은 언제 맞을 수 있나요?
유OO • 2026.01.02
아세트아미노펜 먹고 몇시간 후에 해열수액 맞을수 있나요?
감기/몸살
아세트아미노펜 먹고 몇시간 후에 해열수액 맞을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열이 계속되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세트아미노펜과 해열수액 사이에는 약 4-6시간의 간격을 두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는 아세트아미노펜의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을 고려한 것입니다.
만약 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했는데도 열이 38도 이상으로 계속 지속된다면,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해열수액 처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의료기관을 방문하시어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열이 지속되거나 상태가 악화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독감으로 페라미플루 맞고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수액도 맞았는데 열은 좀 내렸는데 속이 너무 울렁거리고 입이 씁니다. 집에 알지드액이 있는데 먹어도될까요?

13개월 아기 39.8도에서 덱시부펜 복용 1시간 조금 안됐는데 38.8도 입니다 해열수액이 도움이 될까요?

타마돌 맞고 5시간후 진통제 복용 진통제 복용후 마타돌 언제 맞을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