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중 한 명이 헤르페스1형 바이러스 보유 시, 가족 구성원 전체가 감염될 확률은?

임OO • 2024.07.27

헤르페스1형은 증상이 없어도 전염이 된다고 하는데 만약에 가족중에 한명이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다고 하면 가족 구성원 전체가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은건가요?

입술포진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드름/피부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7.2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헤르페스 1형 바이러스(HSV-1)는 주로 입이나 입술 주변, 코, 뺨, 턱, 구강 내 점막 등에 단순 포진으로 발생하며,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가족이나 친구와의 접촉을 통해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어요. 키스를 하거나 식기를 같이 쓰거나 수건을 같이 쓰는 일을 통해서도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죠.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성 접촉을 한 경우 50-70%에서 전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포가 있을 때 가장 전염력이 높아요.

    가족 중 한 명이 헤르페스 1형 바이러스 보유자일 경우, 가족 구성원 전체가 감염될 확률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접촉 빈도, 위생 관리, 개인의 면역 상태 등이 감염 확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감염된 가족 구성원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가족 전체가 감염된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어요. 예방을 위해서는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고, 감염된 구성원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광고 이미지

AD

여드름/피부염, 바로 진료받기

분당연세내과의원

이창현 의사

star
5(100+)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개금다나아내과의원

이현승 의사

star
4.9(100+)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doctor profile

임지연의원

임지연 의사

star
4.9(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여드름/피부염 관련 질문

  • 기침과 가래, 가슴통증, 구역질 등 증상이 있어요. 감기인가요?

    기침이 계속 나오고 숨쉴때도 기침이 나와요 가래도 가끔 나오는 것 같아요 말 할 때도 기침때문에 말을 못하는 경우도 있어요 최근들어 기침이 심해져 가슴통증도 있고 구역질도 나옵니다 그냥 감기일까요? 증상으로 봤을 때 어떤 질병인가요

    감기/몸살

    기침

    2024.05.02
  • 미주신경성 실신 증상이 자주 발현될 때 정기적인 검진이나 치료가 필요할까요?

    요즘에 미주신경성 실신 증상이 과거에 비해 자주 발현되는데 정기적인 검진이나 치료가 필요할까요?

    신경과

    실신

    2024.06.21
  • 가슴 통증과 폐 물집, 수술 필요한가요?

    최근에 가슴 통증이 심해지고 있고, CT 스캔에서 폐에 물집이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수술이 필요할까요?

    통증

    2024.04.1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