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경과 그 부위의 의학적 명칭은 무엇인가요?
남성이고요 고추밑에 붙어있는걸 자지인가요? 고추밑쪽부터 자지까지 통증이있어서그런데 자지가 혹시 다른 전문용어가있나요?
남성이고요 고추밑에 붙어있는걸 자지인가요? 고추밑쪽부터 자지까지 통증이있어서그런데 자지가 혹시 다른 전문용어가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남성 생식기의 의학적 명칭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일상적으로 "고추"라고 부르는 남성 생식기의 의학적 명칭은 "음경(penis)"입니다. 음경은 요도, 해면체, 귀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귀두(glans)는 음경의 끝부분으로 일반적으로 둥근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음경 아래쪽에 주머니처럼 생긴 부분은 "음낭(scrotum)"이라고 하며, 그 안에는 "고환(testis)"이 들어있습니다. 고환은 정자를 생산하는 기관입니다.
음경과 음낭 사이의 부분은 "회음부(perineum)"라고 합니다.
통증이 있으시다고 하셨는데, 음경이나 회음부의 통증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통증이 있으시다면 비뇨의학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음낭부터 음경까지 이어져있는 선을 의학용어로 명칭이 무엇인가요? 또, 그 선이 성기능에 관련이 있나요?

몸의 어딘가가 굉장히 뜨겁다는 느낌이 납니다. 이걸 뭐라고 하나요? 주로 승모근. 어깨와 목 사이의 승모근쪽에서 자주 그런 느낌이 납니다. 뭔가 굉장히 뜨겁다는 그런 느낌이 나는데 막상 손을 대보면 별로 뜨겁지 않습니다. 통증은 딱히 없습니다. 체온계로 체온을 재면 체온이 살짝 높은데, 36.7~36.9도가 나옵니다. 액와체온계인만큼 실제 체온은 37.4도까지도 예상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증상을 뭐라고 하는가요? 열감? 의사에게 무슨 증상이라고 말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실제로는 뜨겁지 않은데 제가 뜨겁다고 느끼는 그런 증상에 대한 구체적인 명칭이 있는가요? 그리고 제가 얼마전 코로나를 앓아서 그 후유증으로 사소한 온도변화에도 땀이 매우 많이 나고, 약간의 한기도 극도로 차갑게 느끼는 현상이 있어 신경과 방문한 후 혈액검사 결과 자율신경실조증 판정을 받고 신경과 약을 먹고있는데 혹시 이거랑 관련이 있는걸까요?

불두덩(?)이라고 하는것 같은데 명칭은 잘모르겠습니다..ㅜㅜ 아랫배 아래 그 팬티입으면 가려지는 그 삼각형 털이 나는 그부분에 염증이 생긴것같은데 만지면 약간 딱딱하고 주변으로 살들이 좀 딱딱해진것 같으며 눌리면 통증이 있습니다..염증부위가 좀 뜨끈뜨끈하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