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 질염 치료 후 팬티 라이너 사용, 배란 기간 동안 붙이는 것이 괜찮을까요?
칸디다 질염 치료하고 나서 질염 때문에 팬티 라이너를 안 하고 다녔는데 배란일이 다가오니 분비물이 너무 자주 나오기 시작하여서 팬티 라이너를 배란 끝날 때 까지만 붙이려는데 괜찮겠죠?
칸디다 질염 치료하고 나서 질염 때문에 팬티 라이너를 안 하고 다녔는데 배란일이 다가오니 분비물이 너무 자주 나오기 시작하여서 팬티 라이너를 배란 끝날 때 까지만 붙이려는데 괜찮겠죠?
칸디다 질염 치료 후에는 질 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배란기에는 질 분비물이 증가하는 것이 정상적인 생리적 현상입니다. 팬티 라이너 사용은 개인의 편안함을 위해 선택할 수 있지만, 통풍이 잘 되지 않아 질염 등을 유발하기 쉬워요. 팬티 라이너를 사용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하세요: 1. 통기성이 좋은 면 소재의 팬티 라이너를 선택하세요. 2. 자주 교체하여 청결을 유지하세요. 3.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무향의 제품을 사용하세요. 4. 만약 가려움, 붉어짐, 불쾌한 냄새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세요. 배란기가 끝날 때까지만 임시적으로 팬티 라이너를 사용하는 것은 괜찮을 수 있지만, 위의 사항들을 주의하여 질염이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탐폰이나 팬티라이너로부터 질염이 생길수도 있나요? 생리중에 탐폰과 팬티라이너를 같이 사용하는데 생리가 끝날때쯤 되면 질염이 종종 생겼던것같아요. 질염 원인이 탐폰이나 팬티라이너 때문일까요? 아예 탐폰을 쓰지 말아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세균성 질염이랑 칸디다 질염이랑 동시에 생기면 어떻게 치료 해야 되나요? 세균성은 항생제를 사용해서 치료한다고 알고 있는데 칸디다 질염은 항생제 사용시 생길 수 있다고 하고… 세균성부터 치료한 후에 칸디다 치료하는 건가요?
제가 임플라논을 착용하고 부작용으로 매일 생리를 하거든요 양이 많이는 아니고 팬티라이너 착용하면 되는 정도로만 조금 나오거나 아니면 분비물들이 자주 나와서 팬티라이너를 임플리논 한지 4년넘어가는데 매일매일 팬티라이너를 사용했어요 옷도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지 않고 직업상 라이너를 자주 갈지도 못하는 상황인데 그래서 질염이 잦게 걸리는건가요? 약먹고 낳으면 또 다시 걸리고 반복하네요 질염이ㅠ 라이너를 사용 안 할 수 없는데.. 팬티를 몇개씩 가지고 다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