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과 질염 좌욕이 양쪽으로 아파서 못할 때 대체 방법은 있을까요?
치질과 질염좌욕을해야되는데 양쪽으로 너무아파 좌욕안하고 하는밥법 있나요
치질과 질염좌욕을해야되는데 양쪽으로 너무아파 좌욕안하고 하는밥법 있나요
치질과 질염으로 인해 좌욕이 어려운 경우, 몇 가지 대체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온찜질을 활용할 수 있어요. 따뜻한 물수건이나 온찜질 팩을 사용하여 해당 부위에 온기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치질의 경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치질 연고나 크림을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어요. 질염의 경우,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적절한 약물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질, 치질연고는 진료 없이 일반적으로 약국에서 구매하여 사용하실 수도 있지만, 내치질, 외치질, 상처의 유무, 출혈, 부종의 정도에 따라 정확한 진단을 받아 연고를 사용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려요. 셋째, 적절한 위생 관리가 필요해요. 부드러운 비누와 물로 해당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너무 강한 세정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식이 조절을 통해 변비를 예방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치질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고 섬유질 식사와 함께 배변을 참지 않는 배변습관, 장시간의 배변시간 개선과 같은 보존적 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러한 방법들을 시도해보시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갑자기 귀에서 삐소리가 나기 시작하더니 시야가 잠점 흐려지더라구요 숨도 쉬기 어려웠습니다 속도 울렁거리고 토할것 같았습니다 머리 두통은 조금 있습니다 혈관성 두통이 있어서요 근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 조금 괜찮아졌습니다 이거 왜 이러는 걸까요??
앉았다 또는 누웠다 일어나면 눈 앞이 까매지거나 흐려지면서 어지럽길래 단순 빈혈이라 생각해서 방치해뒀어요. 근데 어느 순간부터는 앉았다 또는 누웠다 일어나면 눈 앞이 점점 흐려지면서 숨 쉬기가 힘들고 어지러움과 동시에 머리, 손, 발이 너무 저리고 차가워요요. 최근 이 증상에서 가끔 귀에서 이명소리와 먹먹함이 있고 머리, 손, 발이 저리다 못해 마비되는 느낌이 드는데 이건 무슨 병원에 가야하나요..?
평소에도 빈혈과 기립성 저혈압이 있는데 최근에 코피를 2시간씩 흘린 이후로 앉았다가 딱 일어스면 원래 조금만 시야가 흐려졌다가 다시 잘 보이잖아요 저는 일어서면 앞이 캄캄해진 상태로 계속 유지되요 왜이러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