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복용 후 배란 및 생리전 증상인가요?

김OO • 2025.12.18

12월1일날 사후피임복용했고 복용한지 3주됬습니다 근데 배란일에 겪었던 왼쪽배가 찌릿한데 배란이 시작된거일까요?생리전 냉 투명냉아니면 불투명냉도나오고 가슴도 누르면 아픕니다 얼굴 열감 홍조도 생기는데 생리전증상일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18

    사후피임약 복용 후 경험하고 계신 증상들은 약물로 인한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후피임약은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변화시켜 배란을 늦추거나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복용 후 3주가 지난 시점에서 왼쪽 배가 찌릿한 느낌은 호르몬 변화로 인한 부작용일 수 있으며, 배란이 지연되어 이제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냉의 변화, 가슴 통증, 얼굴 열감, 홍조 등은 사후피임약 복용 후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부작용이면서 동시에 생리 전 증상과도 유사합니다. 사후피임약은 생리 주기나 생리 증상에 영향을 주어 평소와 다른 양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대부분 일시적이며 시간이 지나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