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예정일 근처에 냉이 끊기는게 정상인가요?
배란기랑 가임기일 때는 냉이 많이 나오다가 생리예정일 근처에 다가가니까 냉이 끊겼는데 정상인가요?
배란기랑 가임기일 때는 냉이 많이 나오다가 생리예정일 근처에 다가가니까 냉이 끊겼는데 정상인가요?
AD
네, 정상입니다. 배란기와 가임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분비물이 증가할 수 있으며, 생리 예정일이 가까워지면 분비물이 줄어들거나 없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생리 주기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투명하거나 하얀 냉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여성도 경험할 수 있는 정상 분비물 중 하나입니다. 다만, 그 양이 과하게 많거나 냄새가 나거나 외음부 소양감, 성교통, 배뇨통 등의 증상이 있으시다면 질염 등을 의심할 수도 있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예정일 약 10일 전쯤부터 질 주변에 하얀냉이 나오고 저번 생리 끝나고 나서부터 외음부쪽이 아주 가끔씩 콕콕 찌르는 느낌이 나요 심하게는 아니고 아주 가끔씩 살짝이요. 하얀냉은 우유같은 빛깔의 잘 끊기는 정도구요 덩어리 같은 건 없어요. 냄새도 살짝 시큼한 냄새일 뿐 불쾌한 냄새도 아니구요. 비가임기 노사정, 잠깐에 삽입후 정상 생리 터졌구요. 현재 생리 예정일 하루 전인데 냉이 질 주변에 살짝씩 나오고 허리통증,골반통증은 생리전 증후군으로 볼 수 있겠죠?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경구 피임약 24정 먹고있습니다 생리 예정일 4일 전인데 노란생 냉이 나옵니다 정상인가요? 경구피임약을 복용해도 생리 전 냉이 나오는게 정상인가요?
생리 예정일 근처인데 4-5일전부터 피섞인 냉이랑 가끔 붉은 피도 소량으로 계속 나와요,, 생리전 증상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