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를 작년 8월 이후부터 안 하고 있는데 심각한 걸까요?
생리를 작년 8월 이후부터 안 하고 있는데 심각한 걸까요?
생리를 작년 8월 이후부터 안 하고 있는데 심각한 걸까요?
AD
생리가 작년 8월 이후로 없었다면, 이는 무월경 상태일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리 불순의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체중 변화, 호르몬 불균형, 임신, 다낭성 난소 증후군, 뇌하수체 종양, 부신 종양, 골반내 양성 종양, 악성 생식기 종양, 갑상선 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고프로락틴혈증 등과 같은 내분비 질환 등 다양한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의 개선도 필요할 수 있으며, 균형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이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1월 3일부터 9일까지 생리를 했는데 8,9일에는 별로 피가 안나와서 1월 8일 에 콘돔없이 관계를 했어요 그런데 엊그제부터 클리 왼쪽 부분이 부어서 볼 일 보고 닦으면 아파요 어제부터는 갈색 혈이 조금씩 계속 나더라구요 사후피임약은 작년 여름쯤에 먹었어서 그 뒤로 부정출혈 좀 있다가 그 이후에는 생리주기가 일정해졌어요 작년11월 4일에 관계하고 11월 20일에 임태기로 테스트 해봤었을 때도 한 줄이었구요 그 이후로 아예 안하다가 이번달에 한건데 .. 생리가 끝난지 2주도 안됐고 1월 8일이후 2주도 안지난 상태에서 생리가 또 터질 일은 없을테고 임신 증상이 2주 만에 나타나기도 어려운 거로 알고있는데 이 갈색혈은 어떤거로 설명이 되나요?
작년에는 생리를 1년에 8번 정도 했습니다. 양도 엄청 많았고 생리통도 엄청 심했구요. 그리고 이번년도에는 1월엔 총 2주간 생리를 하였는데 갈색혈만 나오고 생리통 없었습니다. 2월달은 생리를 안했고 3월 지금은 생리통이 너무 심하고 생리양도 심각하게 많습니다. 작년에 생리를 너무 적게 한 게 신경이 쓰여서 산부인과에 가보려고 하는데 지금 생리 양이 많은 상태에서 산부인과 진료를 보러가도 되나요?
매달 생리를 안한 적이 없는데, 작년에 처음으로 안한 달이 있어 병원에 갔더니 배란도 됐다며 별다른 말씀이 없으셨어요. 이후 괜찮더니 다시 올해 6,7월 두달을 안했고 8월이 되어 하고 있는데..양이 3-4배로 너무 많아서..곤란할 정도 입니다. 이에 진료를 받아야 하는건지(전에 별말씀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본래 이럴수도 있는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