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에 고름 생겨 입이 안벌려지고 볼 부었을때 치료방법은?
사랑니에 고름이 생겨서 입이 안벌려지고 볼이 부었을때는 어떤 치료를 받을수 있나요
사랑니에 고름이 생겨서 입이 안벌려지고 볼이 부었을때는 어떤 치료를 받을수 있나요
AD
사랑니 주변에 고름이 생기고 입이 잘 벌어지지 않으며 볼이 붓는 증상은 감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치료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 복용: 감염을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 항생제를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고름과 붓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강 위생 관리: 구강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소금물로 가글하거나 구강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 발치: 감염이 심각하거나 반복되는 경우, 치과 의사와 상담하여 사랑니를 발치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과 진료를 통해 염증을 치료하는 약물을 처방 받아 복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의사의 소견에 따라 발치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진통제 복용: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덱시부프로펜, 이부프로펜, 나프록센 성분의 소염진통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염효과가 있어 통증과 염증을 동시에 다스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치과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염이 심해질 경우 더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 홈에서 증상진료 > 통증으로 신청하여 진료 후 약 처방을 받아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한 달도 더 전에 구멍난 사랑니에 치수염을 앓았습니다. 입도 안 열리고 턱 아래도 뭔가가 만져지더라고요. 치과를 갔더니 개구장애가 있어서 여기선 뭐 할 수 있는 게 없으니 대학병원으로 가랍니다. 이비인후과 갔더니 치주농양 같다고 치과를 가라고 합니다. 치대병원 가서 말씀드리니까 치료는 시작했는데 영상을 찍은 게 하나도 없어서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 치아가 살짝만 닿아도 움찔거릴만큼 예민하긴 하지만, 고름이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구요.. 잇몸을 만져도 딱히 아프거나 하진 않습니다. 턱 아래는 점점 딱딱해지고 커지고 어제부턴 입이 계속 마르고 침도 안나옵니다. 농양인지 비대해진 침샘때문인지 입도 안 벌어지고... 구멍이 넓어져서 음식이 계속 사랑니에 들어가는데 1. 증상을 보기에는 치주농양과 악하선염이 맞을까요? 둘이 같이 생기기도 하나요? 2. 처방받은 약은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3. 사랑니에 음식 들어가는 걸 막을 방법은 없을까요 ..
한 군데에서는 턱 관절이 닳아 평평해졌다며 자세교정과 부드러운 음식을 먹으며 경과를 지켜보라고 했아요 그런데 저는 경과를 지켜보는 것보다 당장 치료를 받고 싶어서 다른 한 군데를 더 방문했습니다 거기서는 사랑니가 잇몸깊숙히 자라서 입이 안벌려지고 사랑니에 염증이 생겨 아픈거라며 항생제 복용하고 다시 와보라고 하네요 둘다 진단 내용이 다르니 너무 혼란스러워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사랑니 턱 통증으로 입도 잘 안벌려지고 침 삼킬때마다 아파 4시간 간격으로 타이레놀 복용중입니다. 이전에 사랑니에 충치가 있으니 치료해야 한다 들었습니다.. 1. 어제 오전(10/2)부터 통증 발생했고 오늘 개천절 치과 휴무라 내일은 돼야 치과 방문 가능한데 그때까지 계속 타이레놀 먹으며 버텨도 될까요? 2.사랑니 당일 발치 가능한가요? 아니면 확인하고 예약 잡아 진료하는게 일반적인가요? 회사 근무에 지장을 주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