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에 고름 생겨 입이 안벌려지고 볼 부었을때 치료방법은?
사랑니에 고름이 생겨서 입이 안벌려지고 볼이 부었을때는 어떤 치료를 받을수 있나요
사랑니에 고름이 생겨서 입이 안벌려지고 볼이 부었을때는 어떤 치료를 받을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랑니 주변에 고름이 생기고 입이 잘 벌어지지 않으며 볼이 붓는 증상은 감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치료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 복용: 감염을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 항생제를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고름과 붓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강 위생 관리: 구강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소금물로 가글하거나 구강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 발치: 감염이 심각하거나 반복되는 경우, 치과 의사와 상담하여 사랑니를 발치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과 진료를 통해 염증을 치료하는 약물을 처방 받아 복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의사의 소견에 따라 발치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진통제 복용: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덱시부프로펜, 이부프로펜, 나프록센 성분의 소염진통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염효과가 있어 통증과 염증을 동시에 다스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치과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염이 심해질 경우 더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 홈에서 증상진료 > 통증으로 신청하여 진료 후 약 처방을 받아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한 달도 더 전에 구멍난 사랑니에 치수염을 앓았습니다. 입도 안 열리고 턱 아래도 뭔가가 만져지더라고요. 치과를 갔더니 개구장애가 있어서 여기선 뭐 할 수 있는 게 없으니 대학병원으로 가랍니다. 이비인후과 갔더니 치주농양 같다고 치과를 가라고 합니다. 치대병원 가서 말씀드리니까 치료는 시작했는데 영상을 찍은 게 하나도 없어서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 치아가 살짝만 닿아도 움찔거릴만큼 예민하긴 하지만, 고름이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구요.. 잇몸을 만져도 딱히 아프거나 하진 않습니다. 턱 아래는 점점 딱딱해지고 커지고 어제부턴 입이 계속 마르고 침도 안나옵니다. 농양인지 비대해진 침샘때문인지 입도 안 벌어지고... 구멍이 넓어져서 음식이 계속 사랑니에 들어가는데 1. 증상을 보기에는 치주농양과 악하선염이 맞을까요? 둘이 같이 생기기도 하나요? 2. 처방받은 약은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3. 사랑니에 음식 들어가는 걸 막을 방법은 없을까요 ..

한 군데에서는 턱 관절이 닳아 평평해졌다며 자세교정과 부드러운 음식을 먹으며 경과를 지켜보라고 했아요 그런데 저는 경과를 지켜보는 것보다 당장 치료를 받고 싶어서 다른 한 군데를 더 방문했습니다 거기서는 사랑니가 잇몸깊숙히 자라서 입이 안벌려지고 사랑니에 염증이 생겨 아픈거라며 항생제 복용하고 다시 와보라고 하네요 둘다 진단 내용이 다르니 너무 혼란스러워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사랑니 턱 통증으로 입도 잘 안벌려지고 침 삼킬때마다 아파 4시간 간격으로 타이레놀 복용중입니다. 이전에 사랑니에 충치가 있으니 치료해야 한다 들었습니다.. 1. 어제 오전(10/2)부터 통증 발생했고 오늘 개천절 치과 휴무라 내일은 돼야 치과 방문 가능한데 그때까지 계속 타이레놀 먹으며 버텨도 될까요? 2.사랑니 당일 발치 가능한가요? 아니면 확인하고 예약 잡아 진료하는게 일반적인가요? 회사 근무에 지장을 주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