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앉았다 일어날 때 어지러움을 느끼는 것은 기립성 저혈압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갑작스럽게 자세를 바꿀 때 혈압이 일시적으로 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난소 기형종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가능성은 낮지만, 수술 전후로 체력 저하나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부정출혈이 심하지 않다고 하셨으니, 현재의 어지러움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빈혈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혈액 검사를 추가로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CT 검사나 다른 검사에서 특별한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면, 심각한 질환의 가능성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주치의와 상의하여 추가 검사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걱정이 많으시겠지만, 현재로서는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 필요시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부정출혈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관계 시 질 내 미세한 상처 등으로 인한 출혈이 있었을 수도 있으니, 실신 등이 잦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를 진행해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임신 가능성에 대해서는 관계 2주 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고 다음 생리 주기에 정상적으로 생리를 하는지 확인하여 비임신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또한, 생리통은 초경시기보다는 20-30대에 생리통이 점점 심해진다면 대부분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과 같은 자궁 및 난소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빈혈도 있고 약간의 저혈당과 같은 증상도 나타났을 수 있으니 식사를 잘 하고 철분제도 챙겨드시면서 신경을 써주셔야 할 것으로 보여요.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 필요시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