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 조직검사 후 출혈, 병원 방문 필요할까?
이틀전에 자궁경부 조직검사 받았는데 오늘 피가 핑크색으로 조금씩 비쳐 생리 할 때가 안 됐는데 병원 가봐야할까
이틀전에 자궁경부 조직검사 받았는데 오늘 피가 핑크색으로 조금씩 비쳐 생리 할 때가 안 됐는데 병원 가봐야할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경부 조직검사 후 핑크색 출혈이 있어 걱정되시는 상황이군요.
자궁경부 조직검사 후에는 소량의 출혈이 일주일, 길게는 2주 정도까지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현재 핑크색으로 조금씩 비치는 정도의 출혈이라면, 이는 조직검사 후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출혈량이 갑자기 증가하여 생리처럼 많아지거나, 울컥울컥 많이 나오는 경우, 또는 어지러움이나 메스꺼움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소량의 출혈이므로 경과를 지켜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출혈이 계속 증가하거나 불안하신 마음이 크시다면, 검사를 받으신 병원에 연락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7일에 조직검사 했고 결과 확인이랑 지혈 차 금요일에 내원했는데 지혈이 안된거 같아서 패킹거즈 넣어주셨는데 오늘도 계속 출혈이 있어서 내원 했거든요 ㅠㅠ 지혈제도 넣어주셨는데 여전히 출혈이 있어요.. 왜이렇게 지혈이 안되는걸까요?ㅠㅠ 오늘 진료 시에 거의 멎은 거같다고 걱정 안해도 된다 하셨는데 나오니까 또 출혈이 있네요..묻어나는 정도가 아니라 중형 사용해야 하는 정도예요

27일에 조직검사를 받고 지금까지 출혈이 한방울도 없다가 갑자기 출혈이 있어서요. 조직검사 때문에도 이렇게 늦게라도 출혈 발생 가능한가요?

거즈 넣을 상태로 관계를 가지게 됐는데 제거하러 왔더니 거즈는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소변보다가 빠질 수 있다고 하시는데 관계를 가져서 걱정돼요 관계 때문에 배 쪽으로도 넘어갈 수가 있을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