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약 일주일 남았는데 장이 꼬이는 고통, 임신 가능성과 관련이 있을까요?
생리 약 일주일 남았는데 장이 꼬이는 고통이 느껴지는건 왜일까요? 임신 가능성과도 관련이 있나요?
생리 약 일주일 남았는데 장이 꼬이는 고통이 느껴지는건 왜일까요? 임신 가능성과도 관련이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예정일이 일주일 정도 남았을 때 장이 꼬이는 듯한 고통을 느끼는 것은 월경 전 증후군(PMS)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가 원인으로 복부 팽만감이나 경련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만으로 임신 여부를 확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임신 가능성에 대해 걱정이 되신다면 관계 후 120시간 이내라면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실 수 있고, 120시간이 지났다면 관계일로부터 14일 이후에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검사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안하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싸움을 말리다가 힘을 좀 줬는데 앉아있거나 일어서서 복부를 숙일때는 고통이 없는데 그냥 서있으면 고통이 좀 있어요 혹시 장이 꼬이거나 그런건 아니겠죠?

아랫배에 자궁 부위, 특히 오른쪽이 약 일주일간 아픕니다. 하지만 심한 고통은 아니며, 그냥 아랫배가 조금 묵직한 느낌과 가볍게 쿡쿡 누르는 느낌 또는 살짝 꼬이는 듯한 느낌이 꾸준히 납니다. 관련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변비와 설사 증상, 입맛이 없는 증상 등이 있습니다. 통증이 생긴 이후 적정 시기에 임신테스트기 써보았고, 결과는 모두 비임신으로 나왔습니다. 평소와 달랐던 점은 이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한 직전 주쯤에 평소보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던 것과 디어미라는 경구피임약을 처음 먹기 시작한 것인데, 스트레스 때문에 자궁에 통증이 생길 수도 있는지, 또는 경구피임약의 부작용일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일주일 전에 밥 먹다가 갑자기 가슴밑 윗배쪽 장이 꼬이는 통증이 느껴지더니 몸을 아예 못움직이겠더라구요 1시간정도 통증이 있었고 오늘 또 밥 먹고 좀 있다가 일주일 전처럼 윗배가 통증이 있었어요 다행히 일주일 전처럼 못 움질일 정도는 아니였지만 원인이 무엇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