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부 주변 가려움, 병원 가야하나요?
여잔데 음부 주변이 간지러워요ㅠ 매일 씻고 자는데 속옷 관리의 문제인건지ㅠ 음부 말고 주변이 계속 간지럽네요. 병원 가야하나요? 아니면 약국에서 약 바를걸 사면 되나요?
여잔데 음부 주변이 간지러워요ㅠ 매일 씻고 자는데 속옷 관리의 문제인건지ㅠ 음부 말고 주변이 계속 간지럽네요. 병원 가야하나요? 아니면 약국에서 약 바를걸 사면 되나요?
음부 주변의 가려움증은 질염, 피부염, 곰팡이 감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속옷의 재질이나 세제, 혹은 피부에 맞지 않는 제품 사용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꽉 조이는 속옷이나 하의 착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습한 환경은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조건을 만들어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통기성이 좋은 면 속옷을 착용하고, 자극이 적은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국에서 항진균제 크림이나 항히스타민제를 구입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도 있지만,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가려움증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반드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이틀 동안 또 알레르기가 생겨서 6.30일 날 해산물을 좀 먹고 갔는데 그 밤에 이게 관련이 있는지 가렵기 시작했는데 외음부와 항주가 너무 가렵고 온몸이 바늘로 찌르는 것 같은 간지러워서 밤새 잠을 못 자고 토요일에 다른 피부과 병원에 가서 약을 주고 이틀 동안 먹었는데 증상이 조금 나아졌어요 밤에 이런 증상이 심해져요. 그래서 밤에 잠이 못자요. 그리고 토요일에 그걸로 발라준 약을 제가 쓰고 나서 가려워서 씻겨줬는데 다른 병원에서 발라준 약으로 외음부랑 항주위도 발랐는데 피부가 뜨거운 것 같아 자극받은 것 같아서 안 썼는데 어제 외음부랑 항문 주변 가 덜 간지러운데 바늘로 찌르는 것 같아요 가끔 간지러워요 어제 와서 약을 먹고 나니 전체적으로 많이 좋아진 것 같아요 근데 작은 부분은 몸이 바늘로 찌르는 것 같은 가려움증 특히 발 허벅지 얼굴 그리고 팔 외음부 항문 주변 밤에 잠자는 게 아직 좀 힘들어요. 다른 병원에서 받은 약을 계속 먹어야 하나요 그리고 항문 주변과 외음부
욱욱욱하는 혈관소리? 심장소리? 같은 이명이 들려요 귀 주변 혈관에서 나는듯 해요 오른쪽에서만 들려요 어디 병원에 가야하나요? 아예 치료가 불가능한 이명인가요? 전 이제 18살이에요
항문주변 가려움이 있습니다 어느 과목병원을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