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경 소독 시 발기 상태에서 해도 되나요?
익명 • 2024.01.23
음경 소독할때 발기가 된 상태로 해도 괜찮나요?
비뇨의학과
음경 소독할때 발기가 된 상태로 해도 괜찮나요?
음경 소독은 발기 상태에서 해도 괜찮습니다. 중요한 것은 소독액이나 소독용 티슈 등을 사용하여 음경 전체, 특히 요도 주변과 귀두 부분을 꼼꼼하게 닦는 것입니다. 발기 상태일 때는 음경의 표면이 늘어나 있어서 더욱 청결하게 닦을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소독을 할 때는 부드럽게 닦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소독제의 성분에 따라 다르겠으나 자극이 심한 제품이라면 사용이 추천되지 않습니다. 특히, 생식기 주변 피부는 예민하므로, 과산화수소와 같이 자극이 될 수 있는 소독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음경만곡증을 제외한 성기(귀두, 음경 등) 관련 병/질환은 무발기 시의 상태로만 진단받아도 괜찮은가요?
우선 전 어릴 때 오랫동안 압박자위를 했어서(현재는 안함)발기 시에 음경이 휘는 증상이 있습니다. 사진으로 발기 안된 상태의 귀두, 음경을 4방향으로 찍어서 진단받았을 때 특별한 병 없어보인다고 하셨으면 큰 병은 없는거라고 생각해도 될까요?
발기부전이 영구적인 발기 후 음경 크기에 영향을 미치나요? 발기부전이 치료되면 이전의 크기로 다시 돌아오나요? 발기가 안 된 상태에서의 음경과 고환의 크기는 무엇의 영향을 받나요? 고환의 온도는 낮아야 한다는 글을 본 것 같은데 추운 날에는 오히려 발기 전 음경의 크기가 여름에 비해 줄어드는데 온도가 너무 낮아도 고환에 안좋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