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약 sglt2가 비뇨기쪽이랑 관련이 있을까요?
Sglt2 약을 처방받고 먹고있는데 소변이 부쩍 늘었습니다 제가 걱정인건 지금 전립선에 염증이 있다 하여 항생제,알파차단제와 베타미가 약을 먹고있는데 갑자기 소변이 늘어서 걱정이됩니다. 문제없을까요?
Sglt2 약을 처방받고 먹고있는데 소변이 부쩍 늘었습니다 제가 걱정인건 지금 전립선에 염증이 있다 하여 항생제,알파차단제와 베타미가 약을 먹고있는데 갑자기 소변이 늘어서 걱정이됩니다. 문제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하신 SGLT2 억제제는 신장에서 포도당 재흡수를 억제해 소변으로 포도당을 배출시키면서 혈당을 낮추게 되는 원리인데요. 해당 약 복용 시 소변의 양이 늘면서 수분 배출이 늘어나기 때문에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해요. 또한, 생식기 부위의 감염, 요로 감염 등 염증 질환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해요. 따라서 해당 약에 의한 영향이 클 것으로 보이며 지속적인 소변량 증가에 대해서는 반드시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 후 약 복용을 지속할 것을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액에서 피로 보이는것이 나왓는데 병원가서 진료를 해봐야할까요? 아니면 좀 더 지켜봐야할까요? 작년 12월말쯤에 초음파및 pcr검사를 하였습니다. 아무이상 없었구요.
비뇨기과약을 감기로 인해서 2주 지나서 먹고있네요 ㅠ 방광염이 다시왔다네요 근대 여자오줌넣는 요도부분쪽이랑 그쪽밑옆에 하연게꼇는데 낼 비뇨기과는 가는데요 항생제를 또먹겧조 염증때문에 요기 비뇨기과약 다먹은후에 부인과에 가도괜찬겟죠
최근에 요도 바로 안쪽에 뭔가 살짝 상처가 있는 거 같아서 면봉에 후시딘 연고를 물혀서 요도 안에 살짝 넣어 상처에 발랐습니다. 그런데 정확한 시간은 잘 모르겠지만 반나절 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쯤 생식기 전체가 따갑고 간지러워서 확인해봤습니다. 그런데 생식기 색깔도 붉어져있었고 귀두 아래 링모양 부위 엄청 부어있었고 고환부위는 오돌토돌 더 도드라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이후에 후시딘을 따갑고 벌겋게 되어 부은 부위에 발랐는데, 시간이 지나니 생식기 전체가 더 심하게 따갑고 간지러워졌습니다. 후시딘을 발랐다고 이렁게까지 될지는 몰랐습니다. 어쩌면 요도 안쪽에 살짝 상처난 부위에 후시딘을 물힌 면봉을집어넣다가 세균에 감염된 걸까요? 최근 성관계는 안 했고 이 외에 다른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점점 통증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근처 병원가보니, 강한 항생제를 타왔는데 통증은 조금 줄었지안 붓기가 전혀 안 빠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