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부터 오른쪽 하복부 통증이 지속되는데, 원래 과민성 대장증후군 있어서 위장이랑 소화계가 전체적으로 좋지는 않아요, 근데 이번주 동안 속쓰림이랑 속이 쏴한 느낌이 좀 심했고 어제 저녁에 과식을 한 뒤로 상복부 통증이랑 오른쪽 하복부 통증이 심해졌어요.. 상복부는 자고 일어나니 증상이 사라졌는데 오른쪽 하복부는 옷깃이 스쳐도 저릿한 불쾌감이 들고 뭐가 꼬이는 것 처럼 아프고 팽만감이 느껴지는데, 설사는 안해요. 요즘 스트레스 받는 일들이 있었어서 그런데 혹시 이것도 스트레스성 + 과민성 증상 중에 하나일까요?
장염맹장염속쓰림복부팽만소화불량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0.19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스트레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스트레스 상황에서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당신이 겪고 있는 오른쪽 하복부 통증과 팽만감은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 중 하나일 가능성이 있어요.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른쪽 하복부의 지속적인 통증은 다른 원인일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맹장염 초기 증상으로는 배꼽 주변에 복통, 구토, 식욕 부진, 오심, 국소적인 복부 압통, 발열 등이 나타날 수 있고, 복통은 초기에는 상복부에서 발생하다가 점차 우측 하복부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스트레스가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다른 심각한 원인을 배제하기 위해 전문적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