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가 끝났는데도 아랫배와 허리가 아픈 이유는 무엇일까요? 난소낭종이 커진 것일까요?
생리가끝났는데도 아랫배가 묵직하고 싸하게 아파요 허리도 아프구요 3개월드전 난소낭종4.5센치가 있었는데 더 커진걸까요? 근데 저정도로는 통증이 없다고 들었는데..
생리가끝났는데도 아랫배가 묵직하고 싸하게 아파요 허리도 아프구요 3개월드전 난소낭종4.5센치가 있었는데 더 커진걸까요? 근데 저정도로는 통증이 없다고 들었는데..
생리가 끝난 후에도 아랫배와 허리에 통증이 있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 난소낭종이 있었다면, 낭종의 크기 변화나 다른 복부 문제가 통증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난소낭종이 4.5센티미터였다면 상대적으로 큰 편에 속하며, 이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낭종의 크기가 작거나 변화가 없다면 다른 원인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난소낭종 외에도 골반염,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소화기 문제 등 다양한 질환들이 비슷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복부 초음파 검사, 혈액 검사 등을 통해 낭종의 크기 변화나 다른 가능한 원인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각하거나 갑작스럽게 악화되는 경우에는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통증이 견딜 수 없거나 추가적인 증상이 나타난다면,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저번달에 생리가 끝났는데도 배랑 허리가 아파서 산부인과에 갔는데 왼쪽에 4.5센치 난소낭종이있다고 하셨어요 안에 불순물?같은게 있다고 한걸 봐서 기형종같아요 근데 알아보니까 저정도로는 통증이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전 통증이 더 심해졌는데 ㅠㅠ 혹시 혹이 커진걸까요?? 허리가 뻐끈하고 복부팽만감이 있고 쿡쿡 찌르듯이 아프기도하고 묵직해요 ㅠㅠ 생리통은 원래 심하고 저번달에 생리양이 좀 많긴했는데.. 산부인과적 문제가 아니라면 내과를 가봐야할까요?
배꼽 아랫배가 많이 나오고 딱딱해요 ㅠ 그리고 팬티라인부분이 땡땡하게 부어있는데 네달전쯤 산부인과에서 난소낭종5센치가 있다는 말을 들었어요 ㅠ 이게 커진걸까요.? 한동안 생리 양이 엄청 많더니 이번달 생리는 양이 절반으로 확줄었어요.. 생리통도 엄청심했구요 그리고 생리주기가 아닐때에도 배가 싸하게 아팠다 안아팠다 해요 ㅠㅠ가끔 허리도 아파요
18세 여성이구요 소변을 본 후 오른쪽 아랫배가 살짝 아프다? 는 느낌이 있는데 원인이 뭘까요? 소변을 볼 때 통증은 없는데 보고 나서 통증이 있어요 심하게 아프진 않고 살짝 불편한 정도에요 오른쪽에 난소낭종 있구요... 다시 커진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