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이 적게 나와서 걱정되는데, 이게 신호일까요?
속이 그냥 답답하고 살짝 배가 아파서 화장실 갔다왔는데 변이 아주 점만한 변이 나왔어요. 학교에서 못 봤던 변을 조금 씩 왔다갔다 거려서 지금은 살짝 나아요 혹시 나올 변이 없어서 적게 나오는 걸까요? 신호는 오지 않았어요
속이 그냥 답답하고 살짝 배가 아파서 화장실 갔다왔는데 변이 아주 점만한 변이 나왔어요. 학교에서 못 봤던 변을 조금 씩 왔다갔다 거려서 지금은 살짝 나아요 혹시 나올 변이 없어서 적게 나오는 걸까요? 신호는 오지 않았어요
변이 적게 나오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사량이 적었거나, 수분 섭취가 부족했거나,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장 운동이 느려졌을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변이 적게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의 초기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 속이 답답하고 배가 아프다고 하셨는데, 이는 장에 가스가 차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등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들이 동반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이 적게 나오는 것이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지만,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심해진다면, 변비나 다른 소화기 질환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식사, 적절한 운동을 통해 장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변을 본 후에도 찝찝하고 시원하지 않고, 변이 남아있는 것 같은 느낌을 잔변감이라고 하는데, 이는 변이 다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치질이나 용종 같은 구조물에 인해 발생한 감각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항문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급하게 변이 마렵고 밀고 나올려는 신호는 없는데요. 끊기며 부드러우며 진득한 변이 화장실 갈 때면 적게 나오고 화장실을 나왔을 때 불편함이 적당히 느껴집니다. 시간이 지나도 불편함은 그대로 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못 참을 정도의 정확한 신호가 올 때 가야할까요?
황토색이며 건강한 변이지만 적당량의 변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화장실을 나온 뒤로도 변을 덜 본 느낌이 듭니다. 어제 배 아픈 묽은 설사를 했었는데 그 때문인건지 변이 적게 나왔습니다. 그런데도 변이 덜 나온 느낌이 계속들어서 다시 화장실을 가봐야할까요??
변이 진득하고 여러 덩어리가 끊겨서 나오거나 얇고 긴 덩어리가 나옵니다. 변이 마려운 거 같아 화장실로 왔는데 변 덩어리가 나오다가 이어서 변이 안 나옵니다. 끊겨서 변이 나오다 보니 몇 시간 씩 화장실을 가게 됩니다. 항문에서 변을 미는 느낌이 잘 들지 않아 힘듭니다. 2가지의 불편함이 생길 까봐 걱정입니다. 집에 가족들이 샤워를 할 때면 변의 신호가 올까봐 걱정이구요.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변의 신호가 올까봐 걱정입니다. 걱정이 생기면 안되는데 혹시 마려움이 들면 참는 거 아닐지 걱정입니다.